연중 제34주간 화요일 2006년 11월 28일
♤ 말씀의 초대 예수님께서는 세상 종말에 앞서 그 표징으로 겪게 될 재난을 설명해 주십니다.
복음 환호송 < 묵시 2, 10 ㄹㅁ > ◎ 알렐루야. ○ 주님께서 말씀하신다. 너는 죽을 때까지 충실하여라. 내가 생명의 화관을 너에게 주리라. ◎ 알렐루야.
복 음 < 돌 하나도 다른 돌 위에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 루카가 전한 거룩한 복음입니다. 21, 5 - 11 그때에 5 몇몇 사람이 성전을 두고, 그것이 아름다운 돌과 자원 예물로 꾸며졌다고 이야기하자,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6 "너희가 보고 있는 저것들이, 돌 하나도 다른 돌 위에 남아 있지 않고 다 허물어질 때가 올 것이다." 7 그들이 예수님께 물었다. "스승님, 그러면 그런 일이 언제 일어나겠습니까? 또 그 일이 벌어지려고 한 때에 어떤 표징이 나타나겠습니까?" 8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너희는 속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여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내가 그리스도다.', 또 '때가 가까웠다.' 하고 말할 것이다. 그들 뒤를 따라가지 마라. 9 그리고 너희는 전쟁과 반란이 일어났다는 소문을 듣더라도 무서워하지 마라. 그러한 일이 반드시 먼저 벌어지겠지만 그것이 바로 끝은 아니다." 10 이어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민족과 민족이 맞서 일어나고 나라와 나라가 맞서 일어나며, 11 큰 지진이 발생하고 곳곳에 기근과 전염병이 생길 것이다. 그리고 하늘에서는 무서운 일들과 큰 표징들이 일어날 것이다." 주님의 말씀입니다. ◎ 그리스도님 찬미합니다. ( 매일미사 )
† 찬미 예수님 !
주님 사랑의 말씀 은총의 영원한 생명수 생명 불꽃이 온 세상에......
온 우주에 가득한 하느님 사랑 ! 539
칼잎용담 !
자비로우심으로 빚어 지으신 평화의 나라
수호하는 용사 모든 피조물 산과 들 야생화
꽃 피우고 지고 씨앗 주머니로 수련에 들어가네
칼 모양 잎사귀 진초록빛 물들여 사랑으로 날 세워 더 부드럽고
자주 빛 꽃봉오리 승리 터뜨려 찬양 기쁨을 나부끼고 있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