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우리의 적인 사탄을 물리치자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07-01-05 조회수619 추천수6 반대(0) 신고

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Happy  New  Year  ♬♪♬♪♬♪♬♪♬
*~*~*~*~*~*~*~*~*~*~*~*~*~*~*~*~*~*~*~*~*~*~*

우리의 적인 사탄을 물리치자


하느님과 예수님께서 일하실 때 사람을 통해 주님의 일을 행하시듯 사탄도 사람을 통해 활동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사탄의 도구로 사용되는 사람은 정작 자신이 사탄의 도구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하느님의 은총을 통해 일하는 사람들에게, 사탄은 그들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고, 감정을 상하게 하여 하느님의 일을 계속하지 못하게 하거나, 분을 이기지 못하고 터트리게 하여 하느님의 은총을 받지 못하게 하거나, 받은 은총을 의미없이 소진하도록 하게 하거나, 하느님의 일을 하고자 하는 의욕을 꺽어 하느님의 일에 대한 관심으로부터 멀어지게 합니다. 우리가 조심해야 할 점은 이러한 사탄의 간섭과 활동에 우리의 영혼과 마음이 쉽게 넘어가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마음에 상처를 받아 일을 그만두려고 하거나, 하고자 하는 의욕을 스스로 버리거나 하는 마음을 갖게 하도록 하는 것이 사탄의 전략이며 사탄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느님의 일을 못하게 할 뿐만아니라 개인의 영혼을 파괴하고 병들게 하여 하느님 앞에 온전히 서지 못하게 하는 데 있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다윗왕의 마음을 움직여 우리야의 아내 밧세바를 육체적으로 탐하는 죄를 범하게 했고, 또한 솔로몬왕의 마음을 움직여 하느님을 섬기고 의지하던 마음을 이방 여인을 들이지 말라고 두번씩이나 꿈을 통하여 말씀하신 하느님의 음성에 귀기울이지 못하게 하고, 이방 여인을 들일 뿐만아니라 이방 여인들이 숭배하던 우상들까지 들이고 숭배하게 하여 하느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도록 함으로써 타락하게 만들었습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사탄은 세상의 수많은 것들을 꾸미고 변장시켜 하느님을 믿는 우리들의 영혼을 혼란스럽게 하고 유혹하여 하느님보다 세상을 더 사랑하게 하고, 하느님보다 자신과 자신의 것들을 더 소중하게 함으로써 하느님보다 세상을 더 의지하고 하느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하느님의 나라가 확장되거나, 우리가 하느님의 일꾼으로 하느님의 영광을 위해 열심과 열정으로 일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래서 온갖 수단 방법을 통해 이를 막으려고 합니다.
사탄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간질시키고, 흠내고, 서로 대적하게 하는 등의 방법으로 하느님의 일을 방해하고 어렵게 만듭니다.

사탄은 우리를 타락시켜 멸망으로 이끌며 마침내 지옥으로 데리고 가는 존재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탄의 음흉하고 더러운 사탄의 전략을 알고 만반의 준비를 갖추는 믿음의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 자신을 날마다 자주 되돌아보며 자주 고해성사와 미사참례를 하고, 생명의 말씀인 성경과 영적독서 읽기를 하여야 하며, 하느님과의 대화인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께 한없이 의탁하는 마음과 성모님께 전구를 청하는 (묵주)기도를 많이 하여야 합니다.
사탄은 공상과 상상의 세계의 존재가 아니라 실재로 존재합니다. 우리는 사탄과의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여야 합니다.

(최문식님 참고)

*~*~*~*~*~*~*~*~*~*~*~*~*~*~*~*~*~*~*~*~*

우리가 성인의 통공 교리를 생활화 한다면 지상에서 행할 수 있는 선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성인의 통공 안에 있는 모든 가족을 잊어서는 아니됩니다.

( http://예수.kr   ,  http://마리아.kr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