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연옥영혼에 대한 성인들의관심
작성자김기연 쪽지 캡슐 작성일2008-01-29 조회수549 추천수2 반대(0) 신고

성 토마스 모어

사랑하는 친구들과 선의의 모든 남녀 그리스도인들, 여러분의 마음을 열고 우리에게 자비를 보여 주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우리가 여러분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안타깝게도 그것은 참으로 자비심이 부족한 것입니다. 아무도 우리를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면, 그 누가 여러분이라고 해서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만약 여러분이 소경을 동정한다면, 여기 어두운 곳에서 위안을 기다리는 우리보다 더한 소경이 있을까요? 만약 여러분이 장애인들을 동정한다면, 세상에 우리보다 더한 장애인이 있을까요? 우리는 마음대로 발 하나도 불구덩이 속에서 빼어낼수가 없고 손으로 얼굴을 가려 불길을 피할수도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몸져 누워서 하루가 닷새와 같은 나날을 갈망 속에서 지낸 적이 있다면, 우리 영혼이 타오르고 끓어오르는 어둠의 불구덩이에서 며칠씩, 몇달씩, 몇년씩 잠 못 이루고 쉬지도 못하면서 견뎌야 하는 밤이 얼마나 길고 지겨운지를 생각해 보십시오.
  (『 영혼들의 간청 』 에서 연옥 영혼들을 대신해서)


성 레오나르도

만약 당신이 한 영혼을 연옥에서 구해 낸다면, 당신은 확신을 가지고 천당은 나의것이라 말해도 좋을것입니다.


성녀 마리아 파우스티나

저는 제 수호천사를 보았는데, 그 천사가 자기를 따라오라고 말하였습니다. 한 순간 저는 넘실대는 불길이 어슴푸레 바라보이는곳으로 들어갔는데, 거기에는 수많은 영혼들이 고통받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간절히 기도하고 있었지만, 그들의 기도만으로는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오직 우리만이 그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그때부터 나는 고통받는 영혼들과 더욱 가깝게 친교를 맺고 있습니다. (일기 중..에서)

제노아의 성녀 카타리나


연옥 영혼들은 크나큰 기쁨과 크나큰 고통을 한데 묶어 줍니다. 어느 하나가 다른 하나를 없애지 못합니다. 천당에서 성인들이 누리는 평화를 제외하고는 그 어떤 평화도 연옥 영혼이 누리는 평화와 비교될 수 없습니다. 그런가 하면 연옥 영혼들은 이렇다 할 보장도 없이 필설로 형언할수 없고 지성으로 이해할수 없는 고통을 감내하고 있습니다. (연옥에 관한 논문중에서)

피에트렐치나의 성 비오


연옥 영혼들은 자기들에게 대사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신자들의 기도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신자들의 전구는 강력합니다.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 우리는 연옥을 비워놓아야 합니다!
(환시중에 연옥 깊은 곳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 이 고통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는 그들에게 복을 내리시고 상을 베푸소서. ... 주 하느님, 자기들의 고통으로 우리를 돕는 그들에게 백 배의 상을 주심으로써 당신의 전능한 권능을 보여 주시고, 당신의 거룩한 빛이 우리를 비추게 하소서
(천사들이 기도 하는 소리를 듣고) 이 세상에서 기도와 선행으로 고통당하는 연옥 영혼들을 돕는 이들에게 복을 내려 주소서.


가경자 마리 댠티나

나의 딸이여, 십자가의 길이 연옥 영혼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기도임을 알고, 이 값진 기도를 계속 바쳐야 한다.


성녀 제르트루다

영원하신 아버지, 모든 연옥 영혼들을 위해서, 세계 곳곳의 죄인들을 위해서, 보편 교회 안에서의 죄인들을 위해서, 저희 고향과 가족중의 죄인들을 위해서 오늘날 세계 도처에서 봉헌되는 미사를 통해 한마음으로 당신 아들 예수님의 가장 고귀한 성혈을 당신께 봉헌하나이다.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