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비밀
작성자김용대 쪽지 캡슐 작성일2008-05-20 조회수638 추천수1 반대(0) 신고

 예수님께서 열 두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첫째가 되려면, 모든 이의 꼴찌가 되고 모든 이의 종이되어야 한다"(마르코 9:35).
 
 기러기는 일 년에 두 번씩 V형의 아름다운 편대를 만들어 이동한다. <내가 알지 못했던 예수(The Jesus I Never Knew) >, <What's So Amazing About Grace?>와 같은 베스트 셀러를  쓴 필립 얀시(Philip Yancey, 1949- )가 말하였다. "그것이야말로 그들의 위력의 비밀이다. 기러기들은 떼를 이루어 서로 협력하면서 70%나 더 넓은 너비로 날아 간다. 선두에 선 기러기는 공기 저항을 끊어 바로 뒤에 있는 두 마리의 기러기가 양력(揚力)을 얻도록 해준다. 이렇게 선두를 번갈아 가면서 뒤에 있는 기러기들을 날기 쉽게 해준다. 이리하여 모든 기러기가 선두에 서게 된다. 지친 기러기는 편대의 가장 바깥 쪽으로 가서 쉬고 충분히 쉰 다음에는 V형 편대를 이끌기 위하여 앞으로 나간다." 얀시는 이어서 말하였다. "아프거나 쉴 필요가 있는 기러기는 회복될 때까지 다른  기러기가 그 기러기의 역할을 대신해준다."
 
 오늘의 복음(마르코 9:30-37)에서는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두 번째로 당신의 수난과 부활에 대하여 말씀하셨지만 제자들이 알아 듣지 못하였다. 장차 교회를 이끌어가야 할 제자들이 속된 야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들은 저마다 하느님 나라의 첫 번째 자리의 권력을 바라고 있었던 것이다. 하느님 나라를 이루려면 수난을 겪어야 하고 봉사해야 하고 어린이처럼 단순해야 하는데 그들은 그렇지 못하였다.
 
 그리스도교의 위대한 개혁은 여태 몰랐던 것을 새로 찾아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이미 있는 것을 전혀 다르게 보는 이가 있을 때 이루어진다. 오, 나의 주님, 이웃을 도울 수 있게 해주소서.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