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봉헌문 - 몽포르의 성 루도비코의 봉헌 기도문
작성자장선희 쪽지 캡슐 작성일2008-09-08 조회수584 추천수1 반대(0) 신고

몽포르의 성 루도비코의 봉헌 기도


오 강생하신 영원한 지혜시며, 지극히 사랑하올 예수님, 주님은 참 하느님이시며

참 사람이시요, 영원하신 성부의 아들이며 평생 동정이신 마리아의 아들이시나이다.

마음 깊이 주님을 흠숭하오며, 아버지의 영원토록 빛나심 찬미하나이다.

강생하실 때 지극히 거룩한 어머니의 품속에 계셨던 주님을 찬미하나이다.


악마의 잔혹한 사슬 아래에서 저를 풀어주시려 종의 모습을 취하셔서 태어나신

주님을 찬미하나이다.

마리아를 통해서 저를 당신의 충실한 종으로 만드시려 언제나 어머니 마리아께

기꺼이 순명하신 주님께 쉼없이 찬미와 영광을 드리나이다.


그러나 저는 얼마나 배은망덕했으며 불충했나이까?

제 의무를 아직도 채우지 못했사옵고, 주님의 자녀로 불리우긴커녕 종이 되기에도 부당하나이다.

주님의 진노와 저버리심을 막을 공적이 아무것도 없사오니, 지극히 거룩하고 존엄하신 주님 어전에 나아갈 수 없나이다.


그러므로 주님과 저 사이의 중개자로 제게 보내주신 주님의 거룩한 어머니의 전구에 모든 것을 맡기나이다. 회개와 용서를 구하고 주님의 지혜를 얻어 보존할 수 있도록 마리아께 달려가 의탁하나이다.


하례하나이다, 티없으신 마리아님, 하느님의 감실이시여, 하례하나이다.

영원한 지혜께서는 당신 안에서 천사들과 사람들의 찬미를 받기 원하시나이다.

하례하나이다, 하늘과 땅의 여왕이시여, 주님의 만물이 모두 당신 왕국에 승복하나이다.  하례하나이다, 죄인의 피신처시여, 당신은 누구에게도 자비를 베풀기를 거절치 않으시니 천상 지혜를 구하려는 저의 기도를 들으시고, 당신께 바치는 이 비천한 종의 서원과 제물을 받으소서.

불충한 죄인 저 (            )은 당신 손안에서 세례 때의 약속을 새롭게 하나이다.


영원히 사탄을 끊고 그 영화와 행실을 버리겠나이다.  강생하신 지혜께 제 모든 것을 바치오니, 예수님을 따라 십자가를 지고 전보다 더 더욱 충실케 해주소서.


하늘과 땅의 모든 이들 앞에서 저는 오늘 저의 어머니이시며 주인이신 분을 위해 모두를 바치나이다.

저의 육신과 영혼, 내적 외적 재산과 모든 행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든 선행을 바치나이다.  저를 다스릴 모든 권리와 제가 가진 모든 것을 남김없이 바치오니, 하느님의 더 큰 영광을 위해 영원토록 기꺼이 받아주소서.


지극히 인자하신 동정 마리아님, 이 종의 봉헌을 받아주소서.

영원한 지혜께서 당신의 모성에 복종하셨음을 본받고자 하오며, 삼위의 하느님께서 당신께 내리신 그 총애를 감사하기 원하나이다.

저는 이제 당신의 종으로 당신의 영광만을 찾고 언제 어디서나 어머니께 순명하겠나이다.


찬미하올 어머니시여, 저를 사랑하올 당신 아드님의 영원한 종으로 바쳐주소서.

당신을 통해 저희를 구원하셨듯이 당신을 통해 저를 받아들이게 해주소서.  지극한 자비의 어머니시여, 주님의 참된 지혜를 얻도록 도와주시고, 어머니께서 사랑하시고 가르치신 저희를 당신의 자녀요 종으로 이끄시며, 저를 어머니의 자녀로 받아주소서.


성실한 동정녀시여, 저로 하여금 어떤 일에 있어서나, 강생하신 말씀이신 당신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온전한 제자요, 후계자이며, 종이 되게 해주시어, 세상에서는 당신의 전달과 표양을 따라 그리스도를 충만히 닮게 하여주시고, 천국에서는 그분의 영광에 이르게 해주소서.  아멘.



 

파티마의 세계 사도직 봉헌문


오! 인자하시고 티없이 조촐하신 어머니

제가 어머니 사랑에 사로잡힌 자 됨을

한없이 기쁘게 생각하오며

저의 몸과 마음 그리고 저의 모든 것을

어머니께 받들어 드리나이다.

오! 더없이 좋으신 어머니

저는 지금부터 저의 죄악과 욕심과 애착심과

제 나름의 생각을 끊어버리고

어머니 품안에 안기옵나이다.

그리하여 어머니의 사랑 넘친 마음을 닮게되고

주님을 닮은 자 되어 언제나 어머니의 이끄심으로

어머니와 함께 어머니를 위하여

기도와 희생과 선행을 드리고자 하오니

오! 어머니 마리아님

이 모든 것이 예수님의 거룩한 마음에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