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걸인을 진심으로 환대하는 법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08-10-06 조회수432 추천수1 반대(0) 신고

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
[ 평화가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


걸인을 진심으로 환대하는 법


'숨겨진 예술' 이라는 책을 쓴 셰이퍼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잔잔한 감동을 줍니다. 평소 그의 집 뒷문으로 가끔씩 찾아와 "아주머니, 커피 한 잔만 주시겠어요? 그리고 빵도 조금 주시면 좋겠고요" 라고 애원하는 한 걸인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셰이퍼는 자기 집 뒷문으로 찾아온 그에게 들어와 앉으라고 한 후, 부엌에 들어가서 왕에게나 어울릴 만한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따끈한 수프에 두툼한 샌드위치를 잘라서 접시에 모양있게 놓고 장식까지 곁들였습니다. 아이들은 그를 위해 작은 꽃다발을 만들었고 마침 저녁 시간이라 촛불도 준비했습니다. 이런 환대에 놀란 걸인은 숨이 막힐 지경이었습니다.

"아니 이게 모두 저를 위한 것입니까?" "그럼요, 커피도 곧 드릴거예요. 그리고 이 요한복음서도 당신 것이니 꼭 가져 가세요. 아주 중요한 것이랍니다"

그날 저녁 셰이퍼의 집에 왔던 걸인은 셰이퍼와 그의 가족에게서 하느님의 사랑을 경험했습니다.성경은 "나그네 대접을 소홀히하지 마십시오. 나그네를 대접하다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천사를 대접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히브리서 13,2) 라고 교훈하고 있습니다.

(김의환님 글 중에서)

우리는 길거리의 걸인에 대해 예수님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나요?

*~*~*~*~*~*~*~*~*~*~*~*~*~*~*~*~*~*~*~*~*~*

우리가 성인의 통공 교리를 생활화 한다면 지상에서 행할 수 있는 선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성인의 통공 안에 있는 가족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과 예수님과 성령께 찬미와 흠숭을,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와 성가정의 수호자이신 요셉께 사랑을! ) 

( http://예수.kr   ,  http://마리아.kr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