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새벽묵상]예수님의 마음
작성자노병규 쪽지 캡슐 작성일2009-02-04 조회수1,117 추천수3 반대(0) 신고

예수님의 마음


   아주머니 한 분이 편의점에 갔습니다. 그녀는 빵과 우유를 사고 고기를 몇 근 훔쳤습니다. 카운터에 가서 그녀는 빵과 우유 값만 지불했습니다.


   그런데 계산하던 아가씨가 보았는지 “아줌마, 그 가방 좀 열어 보세요” 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아주머니는 열지 않겠다고 버텼고 경찰이 오고 나서야 어쩔 수 없이 열었습니다. 아주머니는 경찰서로 끌려갔고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뜻밖에도 재판관은 아주머니를 부드럽게 심문했습니다. 그리고 그 아주머니가 남편에게 버림을 받았고, 다섯 명의 아이를 기르고 있는데 집도 없으며, 몇 달 동안 기름진 음식이라곤 한 번도 먹어보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재판관은 그 아주머니를 감옥에 보내는 대신 그 가족이 살 수 있는 적절한 집을 제공해 주고 연금을 지급 받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 재판관의 성품이 예수님을 닮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우리에게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하시는데, 우리는 때로 작은 일도 용서하지 않습니다. 아니 어느 때는 용서를 하고 싶어도 상대가 나의 용서를 업신여길까봐 용서를 하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세상에 악한 사람은 없습니다.


   또 특별히 선한 사람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는 죄인이니까요. 예수님의 성품을 닮으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도 예수님의 성품을 닮기 위해 노력하는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영원에서 영원으로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