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전도서:3,1-8, 5:1-2. 7:1-11
작성자박명옥 쪽지 캡슐 작성일2008-09-15 조회수523 추천수4 반대(0) 신고
 
3장 :    무엇이나 때가 있다:
  
      1  무엇이나 다 정한 때가 있다. 하늘 아래서 벌어지는 무슨  일이나 다 때 가  있다 
 2  날 때가 있으면 죽을 때가 있고 심을 때가 있으면 뽑을 때가 있다,
 3  죽일 때가 있으면  살릴 때가 있고 허물 때가 있으면 세울 때가 있다.
 4  울 때가 있으면 웃을 때가 있고 애곡 할때 할 때가 있으면 춤 출 때가 있다.
   5  연장을 쓸 때가 있으면 써서 안 될 때가 있고 서로 껴안을 때가 있으면 그만 들 때가 있다
 6  모아 들일 때가 있으면 없앨 때가 있고 건사할 때가 있으면 버 릴 때가 있다. 
 7  찢을 때가 있으면 기을 때가 있고 입을 열 때가 있으면 입을 다물 때가 있다.
 8  사랑할 때가 있으면 미워할 때가 있고 싸움이 일어어날 때가 있으면 평화를 누릴 때가있다.
 
      5장;  쉽게 서원하지 마라라:
 
   1 하느님께 무엇인가 바치겠다고 너무 성굽한 생각을 하지 말 조급하게 입을열지도 말라. 하느님은 하늘에 계시고 너는 땅 에 있다.그러므로 사람은 모름지기말이 적어야 한다.
 2  걱정이 많으면 꿈자리가 사나와지고 말이 많으면 어리석은 소리가 나온다.
 
        7장;  좋은 일들
 
 1  명에가 값진 기름보다 좋고, 죽는 날이 태어난 날보다 좋다.
 2  잔치 집에 가는 것보다 초상 집에 가는 것이 좋다. 산 사람은 모름지기 죽는다는 것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3  웃는 것보다는 슬퍼하는 것이 좋다. 얼굴에 시름이 서리겠지 만  마음은 바로잡힌다.
 4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이 초상 집에 있고 어리석은 사람은 마 음이 잔치 집에 있다.
 5  어리석은 사람에게 찬양을 받는 것보다 지혜로운 사람에게 꾸 지람을 듣는 것이 좋다
 6  어리석은 사람의 웃음 소리는 솥 밑에서 가시나무가 타는 소 리 같아 이 또한 헛된 것이다
 7  아무리 지혜로와도 탐욕을 내면 어리석은 사람이 되고 뇌물을 받았다가는 망신을 당한다.
 8  일을 시작할 때보다는 끝낼 때가 좋고, 자신만만한 것보다는  참는 것이 좋다.
 9  짜증을 부리며 조급헤게 굴지 말라, 어리석은 사람이나 짜중 을 부린다.
10  이런 말을 하지 말라. "지나간 세월이 지금보다 좋았지요? 지혜로운 사람은 이런 질문을하지 않는다.
11  지혜는 유산과 같이 좋은 것이라, 해아래 사는 사람치그 혜택을 입지않은 사람은 없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