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일어나 네 들것을 들고 걸어가거라
작성자최원석 쪽지 캡슐 작성일2022-03-29 조회수1,785 추천수1 반대(0) 신고

오늘 독서와 복음에서 물이 나오는데요 그 물은 생명을 주는 물 같습니다. 복음에서도 물이 나오는데 병자들이 몸이 완쾌 되려면 물 속으로 자신이 들어가야 몸이 완쾌 된다는 믿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가 안에 들어가기 위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십년 동안 누워 지내던 사람은 누구의 도움이 없다면 도저히 들어갈 방법이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그런던 차에 주님께서 옆을 지나가십니다.

 

통상적인 사람은 누구나 주님에게 저를 저 물어 넣어 주세요. 저 혼자 힘으로는 들어갈 힘이 없으니 말입니다. 라고 말 할 것이고 그도 그렇게 말을 합니다. 그런데 주님이 누구이신가요? 근원입니다. 병을 낳게 하시는 모든 것의 근원입니다.

 

그 샘물에 들어가면 병이 낫게 되는 근원입니다. 예수님은 영적인 것의 근원입니다. 영이 명하니 모든 것이 생겨난 것과 같은 근원이십니다. 그러니 사람에게 일어나서 걸어 가거라 하신 말씀은 주님 말씀의 근원이시고 하느님이시기에 모든 것은 가능한 것입니다.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은 주님에게서 일어나고 끝을 맺습니다. 그와 같이 그 주도권의 주인이신 분인 주님이 명하신 것입니다. 일어나라!! 그런데 주님은 우리가 찾기 이전에 먼저 내 앞에 오십니다. 그것을 알아 보지 못하는 것이 인간입니다.

 

진정으로 우리가 찾고 바라보아야 할 것은 영적인 주님을 바라보고 걸어가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길입니다. 그리고 나에게 먼저 찾아오시는 주님을 알아보고 응답하는 것이 우리의 인생입니다.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