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아침의 행복 편지 122
작성자김항중 쪽지 캡슐 작성일2013-01-17 조회수351 추천수1 반대(0) 신고
* '아침의 행복 편지' 는 카톡으로 아침마다 대전교구 아버지학교, 어머니학교 봉사자들과 졸업생에게 보내드리는 단상(斷想)입니다.







아침의 행복 편지 122

  
 
   저는 물건에 욕심이 많습니다. 단적인 예로 저는 홈쇼핑 채널을 보면 방송되는 물건이 무엇이든 구매 유혹을 뿌리치기가 힘들어 아예 그 채널들은 틀지 말아야 합니다. 자칫하면 제가 쇼핑 중독자가 되기 십상인 사람인 걸 잘 압니다. 하지만 물건 구매와 여행 중에 선택하라면 단연 여행입니다.

   
   여행은 우선 내가 속한 현실에서 벗어나 얻게 되는 자유로움이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낯선 풍경과 사람들 속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빛깔, 맛과 향기, 바람 등이 여행의 묘미를 더해줍니다. 여행을 하면 왠지 사람과 세상을 보는 제 시각이 더 따뜻해지고 관대해지는 것 같아 좋고, 여러 가지 새로운 것들에 도전해보고 싶은 의욕이 불끈 불끈 샘솟습니다. 여행 일정 중에 틈틈이 여행 할 수 있게 허락된 시간, 체력, 여건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생겨 일상으로 복귀하면 더 책임과 의무를 잘해야겠다는 다짐도 덤으로 얻습니다.
 

   많은 분들이 나이 들어 후회하시는 점 중에 하나가 여행을 더 많이 다니지 못한 것을 공통적으로 꼽습니다. 여행은 내 삶의 구심점을 찾는데 크게 도움을 줍니다. 다른 곳에 지출할 돈은 아끼거나 먼저 사용해도 좋을 만큼 여행은 가치 있는 일입니다. 왠지 우울하고 답답하고 지쳐있다는 느낌이라면 주저함 없이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십시오. 훗날 후회 목록에서 하나를 지우는 일이자 현재를 변화시키는 묘약을 드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여행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이 세상이 단지 한 페이지만을 읽은 책과 같다
- 성 아우구스티누스 -
 
 
        

2013. 1. 17
 
해피데이
 
김 항 중 요한드림
 
 
 
 
            
    
                                       [안내] 제39기 아버지학교 개강 안내

† 찬미예수님

  자녀교육에 힘쓰시는 모든 아버지들에게 위로와 용기, 지혜를 드리는 학교!
대전교구 성요셉아버지학교(我父知학교) 제39기 과정이 아래와 같이 준비됩니다.
여러분의 크신 관심과 사랑으로 주님 보시기에 좋은 모습으로 준비되고
많은 아버지들이 참가하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일    시 : 2013. 2. 16(토) 09:00 ~ 17(일) 18:00 (1박2일)
□ 장    소 : 정하상교육회관(대전가톨릭대학교내)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전의면 신방리 312
□ 참가대상 : 자녀를 둔 모든 아버지 50명(비신자와 다른 종교 신자도 환영!)
□ 참 가 비 : 10만원(교재 및 숙식비, 후속교육 포함)
□ 접수기간 : 2012. 12. 1(토) ~ 2013. 2. 11(월)
             ※선착순 접수-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참가신청 접수 및 문의
   ☎ 070-7672-1377

대전교구 가정사목부 아부지/엄니학교 봉사회)
   ♥ 참가비 입금계좌 : 국민 770001-01-244570 전구하
   ♥ 신청방법 : 위 전화로 구두신청, 혹은 첨부된 신청서를 왼쪽 메뉴 [아부지학교 참가신청]게시판이나 e - 메
일로 전송 kichy1@hanmail.net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