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권한, 하늘의 용서, 치유, 그리고 구마의 힘은 말씀인 것. (마태9,35-10,1.5-8)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1-12-04 조회수877 추천수1 반대(0) 신고

 

 

 

 

2021년 12월 4일 [대림 제1주간 토요일]


권한하늘의 용서치유그리고 구마의 힘은 말씀인 것.


복음(마태9,35-10,1.5-8)

35 예수님께서는 모든 고을과 마을을 두루 다니시면서회당에서 가르치시고 하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시며병자와 허약한 이들을 모두 고쳐 주셨다. 36 그분은 군중을 보시고 가엾은 마음이 드셨다그들이 *목자 없는 양들처럼 시달리며 기가 꺾여 있었기 때문이다.

하늘나라의 문()인 하늘나라의 복음(福音)으로 고쳐 주셨 이다목자(牧者)없는 양들 처럼이라 하셨으니복음은 목자와 관련이 있는 것이다.

 

(요한10,9.11) 9 나는 문이다누구든지 나를 통하여 들어오면 구원을 받고또 드나들며 풀밭을 찾아 얻을 것이다. 11 나는 착한 목자다착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내놓는다.

하늘 문(), 길을 잃어버린 양(죄인)들을 위해 목숨을 바치신 목자(牧者예수 그리스도!

 

(2티모2,8) 8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십시오그분께서는 다윗의 후손으로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되살아나셨습니다이것이 나의 복음입니다.

죄인들의 죄로 죽으셨고죄인들을 의롭게 하시려 되살아나시어 하늘나라에 데리고 들어가시려는 그리스도들어가시려는 그리스도그것이 복음(福音)이다그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말씀으로 새롭게 된다곧 하늘의 평화자유안식생명구원용서치유의 가 되신다.

 

(2코린1,19) 19 우리 곧 나와 실바누스와 티모테오가 여러분에게 선포한 하느님의 아드님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도 되시면서 아니요!”도 되시는 분이 아니셨기 때문입니다그분께는 늘 !”만 있을 따름입니다.

 

(2코린5,17) 17 그래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옛것은 지나갔습니다보십시오새것이 되었습니다.

 

(히브1,3) 3 아드님(예수)은 하느님 영광의 광채이시며 하느님 본질의 모상으로서만물을 당신의 강력한 말씀으로 지탱하십니다그분께서 죄를 깨끗이 없애신 다음하늘 높은 곳에 계신 존엄하신 분의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이 구원의 복음을 받지 못하면 본문의 사람들처럼 율법(제사와 윤리)과 거짓사도(師徒)들의 헛된 가르침곧 땅(세상)나라의 가르침에 시달리게 된다그래서 신앙(信仰)이 무거운 짐이 된다내일(영원한 시간)의 희망(希望)이 없기 때문이다.

 

(로마8,24) 24 사실 우리는 *희망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보이는 것을 희망하는 것은 희망이 아닙니다보이는 것을 누가 희망합니까?

 

(로마15,12) 12 이사야는 또 이렇게 말합니다. “이사이의 뿌리에서 줄기가 돋아나리니 그가 일어나 민족들을 다스리고 민족들은 그에게 *희망을 걸리라.”

 

(히브6,18-19) 18 하느님께서 이 두 가지(맹세로 보장변하지 않는 사실에 관하여 거짓말을 하신다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이 두 가지로당신께 몸을 피한 우리가 앞에 놓인 *희망을 굳게 붙잡도록 힘찬 격려를 받게 하셨습니다. 19 이 희망은 우리에게 영혼의 닻과 같아안전하고 견고하며 또 저 휘장 안에까지 들어가게 해 줍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따르는 많은 이들이 무거운 짐희망이 없는 가르침에 시달리기에~

37 그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38 그러니 수확할 밭의 주인님께 일꾼들을 보내 주십사고 청하여라.”

세상나라에 가르침이 아닌하늘나라의 복음(福音)을 진리(眞理)로 가르칠 일꾼을 청()하라는 말씀이다사람들의 감동적 이야기가 아닌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근거로 가르칠 일꾼을 청하라는 말씀이다.

즉 복음을 올바로 깨닫고 믿게 해주실 성령(聖靈)께 의탁하여 십자가(十字架)의 복음(福音)만을 듣고구원(救援) 간직하라는 말씀이다그것이 말씀의 힘인 용서(容恕), 치유(治癒), 구마(驅魔)의 권한(權限)이다.

그래야 거짓 가르침을 쫓을 수 있다그래야 거짓 가르침으로 허약(虛弱)해진 이들에게 희망(希望)을 주어 새로움 삶생명으로 살릴 수 있다.

 

그것이~10,1 예수님께서 열두 제자를 가까이 부르시고 그들에게 더러운 영들에 대한 권한을 주시어그것들을 쫓아내고 병자와 허약한 이들을 모두 고쳐 주게 하셨다.

세상나라의 사람들의 감동적 이야기로 가르침을 받으면 어찌 구마와 하늘의 치유(용서생명구원)를 줄 수 있겠는가....

그러니 하늘의 복음곧 길 잃은 양들죄인들을 위해 죽으시는 착한 목자의 대속(代贖), 십자가의 복음을 선포(宣布)하라는 말씀인 것이다.

 

예수님께서 이 열두 사람을 보내시며 이렇게 분부하셨다. 6 “이스라엘 집안의 길 잃은 양들에게 가라. 7 가서 하늘 나라가 가까이 왔다.’ 하고 선포하여라.

 

예수님께서 하늘나라 복음 선포로 고쳐 주셨듯이 복음으로~

앓는 이들을 고쳐 주고 죽은 이들을 일으켜 주어라나병 환자들을 깨끗하게 해 주고 마귀들을 쫓아내어라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

하늘나라의 대속그 용서의 복음을 몰라 죄의식으로 앓는 그 죽음의 상태인 이들그리고 영적(靈的나병(癩病)인 자신의 죄로 영이 죽어가는 데도 고통을 모르는 이들에게 하늘의 대속하늘나라의 복음을 주어 살리라는 말씀이다.

 

*꼭 기억합시다.~

(티토2,14) 14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당신 *자신을 내어 주시어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해방하시고 또 깨끗하게 하시어선행에 열성을 기울이는 당신 소유의 *백성이 되게 하셨습니다.

선행(善行), 구원(救援)의 믿음()과 복음(福音선포(宣布).

 

구약에서부터~

(탈출19,5) 5 이제 너희가 내 말을 듣고 내 계약을 지키면너희는 모든 민족들 가운데에서 나의 소유가 될 것이다온 세상이 나의 것이다.

 

이제 오늘날에는착한 목자의 죽음 그리스도의 피의 새 계약을 진리로 믿으면그리고 고백하면(선포하명하느님의 사람하늘이 된다.

 

(신명4,20) 20 그러나 너희는주님(야훼)께서 도가니(지옥곧 이집트에서 이끌어 내셔서 오늘 이처럼 당신의 소유로 삼으신 백성이다.

 

은총이신 천주의 성령님하느님의 용서치유구마의 권한인 말씀을 잃지 않고 구원의 복음으로 지키게 해 주소서그래서 병들어 허약한 저와 이웃이 하늘이 되게 하소서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우리)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