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안나 마리아 자부에이(7.15)

안나 마리아 자부에이(7.15)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안나 마리아 자부에이 (Anne Mary Javouhey)
축일 7월 15일
성인구분 복녀
신분 설립자
활동지역
활동연도 1779-1851년
같은이름 낸시, 니나, 마리아, 메리, 미르얌, 미리암, 애나, 애니,
성인 기본정보

   프랑스 동부 부르고뉴(Bourgogne)의 잘랑주(Jallanges)에서 태어난 안나 마리아 자부에이(Anna Maria Javouhey)는 부유한 농사꾼의 딸로 어릴 때에는 억센 기질과 용기가 굳센 아이였다. 장성한 뒤에 그녀는 수도성소를 느끼고 브장송(Besancon)에 있는 자비회에 들어갔으나, 자신의 성소를 찾지 못하여 다시 스위스 발-생트에 있는 시토 수녀원으로 갔다.

   그곳의 지도신부인 아우구스티누스 레스트랑주는 그녀에게 새 수도원을 설립하는 성소가 있다고 일러주었다. 그녀는 브장송에 있을 때 환시를 보았는데, 소년 소녀들이 가득 찬 방을 보고 있던 중 "이들이 곧 하느님께서 너에게 맡길 아이들이다." 하는 신비스런 음성을 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프랑스로 돌아온 그녀는 샹블랑에 최초의 학교를 개교함으로써 '클뤼니(Cluny)의 성 요셉 수녀회'가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그 후 그녀의 수녀회는 과달루페, 마르티니크, 생피에르, 퐁디셰리(Pondicherry) 등지에 수도원을 세워 학교와 병원 일을 하였고, 마침내는 기아나(Guiana)의 가이엔느와 뉴 앙굴렘으로 진출하였다. 성녀 안나는 프랑스 국왕으로부터 '위인'이란 칭호를 받았다. 1843년 64세가 된 그녀는 기아나를 떠났고, 자신이 세운 여러 수도원을 방문하는 일로 지내다가 선종하였다. 그녀의 수녀회는 주로 신세계로 신출하였다.

사진/그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