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두브리치오(11.14)

두브리치오(11.14)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두브리치오 (Dubricius)
축일 11월 14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수도승, 주교
활동지역 란다프(Llandaff)
활동연도 +545년경
같은이름 두브리치우스, 두브리키오, 두브리키우스, 두브릭, 디프리그
성인 기본정보

   성 두브리키우스(또는 두브리치오)는 잉글랜드(England) 서부 헤리퍼드(Hereford) 근교 매들리(Madley)에서 태어나 웨일스(Wales) 남동부와 헤리퍼드셔(Herefordshire)에서 수도승이 되었다. 그는 와이(Wye) 강 계곡의 헬란드(Hentland)와 모카스(Moccas)에 중요한 센터 역할을 할 두 개의 수도원을 세웠다. 그는 수많은 제자들을 그 두 수도원에서 교육한 후 파견하여, 그들이 다른 많은 곳에 성당과 수도원을 짓게 하였다. 그래서 웨일스 지방의 수도원과 성당은 그를 위대한 성인으로 공경해 오고 있다.

   성 두브리키우스와 성 다니엘(Daniel, 9월 11일)은 브레피(Brefi) 시노드에 성 다윗(David, 3월 1일)을 파견한 두 고위 성직자이다. 그는 여생을 웨일스의 바드시(Bardsey) 섬에서 보냈다가 그곳에서 임종을 맞았다. 근거는 희박하지만 중세의 전설에 따르면, 그는 란다프(Llandaff) 교구의 첫 번째 주교이자 클로체스터(Rochester)에서 아서 왕에게 대관식을 거행한 케얼레온(Caerleon)의 대주교였다고 한다. 그는 두브릭(Dubric) 또는 디프리그(Dyfrig) 등으로도 불린다.

사진/그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