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 나해 연중 제15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 |||
---|---|---|---|---|
작성자소순태 | 작성일2024-07-21 | 조회수135 | 추천수0 | 반대(0) 신고 |
+ 찬미 예수님! 1. (제1항)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하면, 위의 제목의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을 활용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이 동영상 중의 콘텐츠들을 손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교수 소순태 마태오 (Ph.D.)]:
[스마트폰용] 나해 연중 제15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으로 바로가기... <----- 여기!
[PC 혹은 노트북용] 나해 연중 제15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으로 바로가기... <----- 여기!
[더 상세한 세부 내용 목록] 오늘의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에서 교재 본문 중의 특정 내용들에 대한 추가 설명들이 주어지고 있는 부분들:
* 시작 기도 및 복습 안내: 00:00-01:11-01:34 * 오늘의 독서들에서 발췌된 바들: 01:34-04:46 * 에페소서 1,3-14는 매우 대단히 좋은 내용임: 01:49-02:04 * 오늘의 제1독서와 복음 말씀 그리고 제2독서 사이의 내용 연결이 잘 보이지 않음에 대한 필자의 지적: 02:46-03:05-04:46 * 오늘의 제2독서는 그리스도론적 찬미가로서 대단히 좋은 내용임; 오늘의 제2독서에 대한 나바르 성경 주석서의 매우 좋은 해설 안내: 03:05-04:46; 40:36-41:49 *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 예수님의 '구속'/'속량'(Redemption) 위업의 결과들에 죄들의 용서를 받을 수도 있음, 영원한 구원(eternal salvation)이라는 혜택을 입을 수도 있음 등이 포함되기 때문에, '구속'/'속량'(Redemption)과 '구원'(salvation)은 어떠한 경우에도 한 개의 동일한 개념 혹은 논리적으로 등가인 개념들이 결코 아님[주: 이 번역 오류의 책임자들에는 백민관 신부가 포함됨]: 04:46-12:01; 47:42-48:54; 53:43-54:40 * 에페소서 1,3-14에서 '그리스도 안에서'라는 표현의 의미는 무엇일까?; 04:46-06:34-12:01; 14:35-16:20; 43:21-44:00; 48:16-50:08; 51:18-51:50; 54:40-55:50 * 오늘의 3분 복음/교리 묵상: 12:01-17:05 * '중보'(中保)라는 번역 용어는 그 출처가 '천주강생성경직해'(1736-1742년)인 천주교회의 고유한 번역 용어이다: 13:51-14:35 * '멜키체덱의 품계', 유다교 사제 제도, 직무 사제직 등 안내: 14:35-17:05 * 오늘의 제1독서 입문: 17:05-24:00 * 구약 성경의 대예언서들 및 소예언서들 안내 등: 17:05-18:43 * 'religion'을 '종교' 대신에, 예를 들어, '경신'으로 번역하여야 하는 이유는 '종교'가 일본의 국가신도/신사신도를 받들기 위하여 도입된 일본식 한자 단어이기 때문이다: 18:43-20:10 * 예로보암 2세는 북쪽 이스라엘 왕국을 만든 예로보암 1세의 친자가 아니다: 21:00-21:56; 24:26-26:00 * 이스라엘의 12 지파들 중의 단족의 이주 이유에 대하여: 25:00-25:30 * 북쪽 이스라엘 왕국이 왜 멸망하게 되었을까: 25:30-27:45 * 오늘의 복음 말씀 입문: 27:45-28:53 * '그리스도의 복음'은 곧 지상에 '하늘 나라의 도래'를 말한다(출처: 제2차 바티칸 공의회 핵심 문헌들 중의 한 개인 '인류의 빛' 제5항(Lumen Gentium 5): 28:53-29:25; 32:20-32:30 * '하느님의 섭리'에 대하여: 31:06-31:55 * 주일 미사 중에 요한 복음서 제6장의 말씀들은 언제 발췌될까?: 31:55-32:50 * 기원후 1세기 초기 교회의 중요한 문헌인 '디다케' 안내: 33:52-34:48 * '병자성사'/'종부성사'의 성경 근거: 35:17-36:02 * 세례성사에서 '도유 예식'의 중요성에 대하여: 36:02-37:00 * 오늘의 제2독서 입문: 38:25-41:49 * 소아시아의 에페소는 1세기에 항구도시였다: 40:03-40:36 * '은총'/'성총'(grace)이라는 번역 용어의 의미는 무엇?: 40:36-41:12; 55:50-57:04 * 하느님의 영광을 찬양하여야 하는 이유는 무엇?: 41:49-43:21; 46:52-47:35 * 강생하신 하느님의 아드님/성자(친자)이신 예수님을 제외하고 세례를 받은 자는 '입양자'/'양자'/'의자'로 불린다: 45:45-46:52 * 한문 문화권에 없는 하느님을 포함하는 3자들 사이의 윤리덕인 '경의 혹은 존중과 함께 당연한 의무들에 대한 충실'(piety)에 대하여: 50:08-51:18 * 삼위일체 교의가 정식화 되기 이전인 시기(즉, 니케아 공의회(325년) 이전)에 다양한 이단들로부터 초기 교회를 지켜주었던 리옹의 성 이레네오의 '총귀'/'총괄복귀' 개념의 성경 근거 등에 대하여: 51:18-53:43 * 마침 기도: 57:04-57:34
2. (제2항) 다음의 주소에 접속하면,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341.htm <----- 필히 시청 요망
"KF94 마스크 미착용, 착용 시의 커다란 차이점을 잘 보여주는 실험 동영상들 - 오미크론 출현 이전인 2021년 10월 14일에 확보한 자료들임" 제목의 졸글에 추가된 중요한 방역 수칙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주 1: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은, 예를 들어, 그 내용 보강(각주들의 추가 포함)이 추후에도 이루어지는 등, 저작권자에 의한 글의 지속적인 관리상의 문제로, 이곳에 본문을 게시하는 대신에 다음의 주소에 있는 한 군데의 장소로 독자들께서 직접 접속하여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점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ch.catholic.or.kr/pundang/4/q&a.htm <----- 제목, 내용 검색으로 다른 졸글들 찾아 읽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