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제주교구장 강우일 주교
헌법재판소의 4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를 앞두고 전 제주교구장 강우일 주교가 헌법재판관들의 정의로운 판결을 촉구했다.
강 주교는 2일 제주 강정마을에서 주례한 강정생명평화 천막미사 강론에서 &quo..
-
바티칸 바오로 6세홀에서 열리는 수요 일반 알현 교리 교육 DB. 바티칸 미디어
숙소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있는 프란치스코 교황이 어제(2일) 수요 일반 알현 교리 교육 메시지에서 “하느님은 항상 길을 잃은 사람을 찾으신다”고 말했다..
-
2025년 4월 4일 사순 제4주간 금요일 매일미사
고병관 요셉 신부 (의정부교구 국내연학)
** 미사 지향은 파견 성가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 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 매일미사 시청 시에는 "자막 (오른쪽 상단의 CC)&q..
-
△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가 2일, 남대문시장준본당에서 미사를 집전하고 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는 2일, 남대문시장준본당(주임 이정훈 신부)을 사목 방문해 남대문시장준본당이 운영하는 노숙인 쉼터인 ‘..
-
[앵커] 군종교구 청년대회의 막이 올랐습니다.
청년 장병들은 청년대회를 통해 신앙 안에서 하나 된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정아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군복을 입은 청년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충북 음성 꽃동네 사랑의 연수원에..
-
[앵커] 세계주교시노드 제16차 정기 총회 이행을 위한 연구 세미나가 최근에 열렸습니다.
시노달리타스를 한국 교회 안에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제기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보도에 윤재선 기잡니다.
..
-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 위원장 정순택 대주교가 3월 30일 ‘임신부와 태아의 희년’ 기념 미사에서 임신부들을 축복하고 있다.
새 생명의 탄생을 기다리는 임신부 100여 명이 축복을 받았다.
서울대교구 생명위원회는 3월 30일 서울 주교좌 ..
-
한국 주교단이 3월 24~26일 주교회의 2025년 춘계 정기총회에 참석, 한국 교회의 다양한 안건을 다뤘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한국 주교단.
3월 24~26일 열린 주교회의 2025년 춘계 정기총회에서는 ‘한국 천주교회 주일학교 교..
-
30일 경북 안동시 일직면 국곡리에서 산불 피해 주민들이 전소된 집을 살펴보고 있다. 뉴시스
교황, 산불 피해자 위로·애도
한국 교회, 피해 복구·재건 연대
교구 등 피해 지원 모금 나서
프란치스코 교..
-
프란치스코 교황 숙소가 있는 바티칸 산타 마르타의 집. 바티칸 미디어
프란치스코 교황의 건강 상태가 “여전히 안정적”이며 엑스레이 검사 결과 폐 감염이 약간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교황청이 어제(1일) 밝혔다.
교황청 공보실장 마테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