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조물 보호 이미지. 바티칸 미디어
레오 14세 교황은 어제(2일) “하느님이 창조한 자연은 필수 자원을 놓고 벌이는 전쟁터가 아니”라며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행동을 촉구했다.
교황은 미리 공개한 제10차 ‘피..
-
지난해 4월 6일 인천 중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에서 구직자들이 면접을 보고 있다. 뉴시스
고용노동부가 지역의 고용상황을 파악해 필요한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점검에 나선다.
고..
-
-
올해도 언제 비가 쏟아질지 몰라 늘 우산을 챙겨야 하는 장마철이 왔다. 잔뜩 흐린 하늘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우리는 눈으로 비를 보고, 귀로 빗소리를 듣는다. 그리고 가끔은 눈과 귀가 아닌 코에 들어오는 냄새로 비를 느낀다. 풀냄새 같기도 하고 흙냄새 같기도..
-
주교회의 의장 이용훈(마티아) 주교가 7월 2일 수원교구청에서 ‘10·29 이태원참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특별조사위원회’ 위원들을 만났다. 이용훈 주교는 “교회는 늘 어려움에 처한 이들 편에 서 왔다”며 “새 정부가 진상규명에 적극적 입장인 만큼 특조위가 좋은..
-
[UCAN] 말레이시아 쿠칭대교구 ‘성 베드로 성당’(St. Peter’s Church)이 6월 29일 봉헌된 후 지역사회 종교·사회 지도자들로부터 종교적 다양성과 조화를 드러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쿠칭대교구는 말레이시아에서 그리스도인이 다수를 이루는 사라와크주에..
-
5대 종단 환경단체가 연대한 종교환경회의 회원들이 2025 종교인 대화마당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종교환경회의 제공
지구는 우리 인간의 전유물이 아닌, 다른 피조물과 함께 사는 ‘공동의 집’이다. 그러나 기후위기를 겪으면서도 우리 사회..
-
지적 장애·자폐 진단받은 세 아이를 키우면서 암 투병하는 김수정씨의 남편 김재희씨가 6월 27일 서울 본사에서 열린 제137차 사랑이 피어나는 곳에 성금 전달식에서 가톨릭평화방송·평화신문 주간 조승현 신부에게 성금을 받고 있다.
..
-
5월 3일 태어난 카자흐스탄 국적의 아기 탈가트군이 서울대병원 신생아중환자실에서 곤히 자고 있다. 탈가트군은 단심실기형 진단을 받고 최근 1차 수술을 마쳤다.
1차 수술비 2억원… 3차 수술까지 받아야
“Beautiful!&rdqu..
-
대구에서 EoC 기업 문화창조놀이터 ETC를 운영하며 여섯 자녀를 키우고 있는 박성백(모세)·김지현(요비타)씨 부부.
지역 예술가 경제적 자립 목표로 출발
조합원 이탈·대출금 홀로 부담 등 위기
관계 소중함 깨닫고 관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