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피해를 입은 가자지구 성가정 성당. OSV
레오 14세 교황이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성가정 성당 공습 이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전화 통화에서 미사 장소를 보호하고 휴전을 달성해야 할 시급한 필요성을 촉구했다.
교황청 공보실은 ..
-
교황이 성 아우구스띠노 수도회 한국지부 수사와 인사하고 있다. 성 아우구스띠노 수도회 페이스북
성 아우구스띠노 수도회 한국지부 수사와 순례객으로 구성된 순례단이 레오 14세 교황을 알현했다.
교황은 로마 현지시간으로 17일 휴가지인 카스텔 간돌포로 한국 아우..
-
코로나 때의 일입니다. 코로나로 자영업을 비롯한 민생경제가 어려움을 겪던 시절 한 수녀님은 수도자로서는 큰돈을 받게 됩니다. 바로 정부에서 지급한 코로나 지원금이었습니다. 수녀님은 갑자기 받게 된 지원금에 당황했다고 합니다. 재물 때문에 수도 생활이 방해받지 않고 싶은..
-
이스라엘이 17일 오전 가한 폭격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유일한 가톨릭교회인 성가정성당을 강타했다. 이 공격으로 부상 당한 신자 한 명이 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OSV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성가정성당을 피격해 13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등 큰 ..
-
가톨릭대 생명대학원이 있는 성의교정 전경. 사진=가톨릭대 성의교정
올바른 생명윤리 정착과 생명문화 건설에 투신할 인재를 양성하는 가톨릭대학교 생명대학원(원장 정재우 신부)이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모집 과정은 생명윤리학(생..
-
교황청 성직자부 장관 유흥식 추기경이 15일 15일 주한 교황청대사관에서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예방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동영 의원실 제공
교황청 성직자부 장관 유흥식 추기경이 15일 서울 서초구 주한 교황대사관에서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
-
이동원 신부(야고보·서울대교구 휴양)가 7월 18일 오후 4시43분 선종했다. 향년 55세. 고인의 빈소는 서울 주교좌 명동대성당 지하성당에 설치되며, 19일 오후 3시부터 조문 가능하다. 장례미사는 7월 21일 오전 10시 주교좌 명동대성당에..
-
2025년 7월 20일 연중 제16주일(농민 주일) 매일미사
안영배 사도요한 신부(안동교구 농민사목 전담,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 상임대표)
** 미사 지향은 파견 성가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 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 매일미사 시청 시..
-
2025년 7월 21일 연중 제16주간 월요일 매일미사
정호영 요셉 신부 (의정부교구 송내동 본당 주임)
** 미사 지향은 파견 성가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 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
** 매일미사 시청 시에는 "자막 (오른쪽 상단..
-
7~11일 멕시코 과테말라에서 열린 제27차 '라틴아메리카 한국가톨릭선교사회' 회의에 참여한 선교사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아미칼 제공
중남미에서 활동하는 한국가톨릭선교사회(AMICAL, 이하 아미칼, 회장 김현진 신부)가 제27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