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닫기
성경자료
크게 원래대로 작게
글자크기
[성경용어]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 다해 연중 제26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8730 소순태 [sunsoh] 스크랩 09:55

+ 찬미 예수님!


1. (제1항)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하면, 위의 제목의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을 활용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이 동영상 중의 콘텐츠들을 손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교수 소순태 마태오 (Ph.D.)]: 

 

[스마트폰용]

다해 연중 제26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으로 바로가기... <----- 여기!

 

[PC 혹은 노트북용]

다해 연중 제26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으로 바로가기... <----- 여기!

 

[더 상세한 세부 내용 목록] 

오늘의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에서 교재 본문 중의 특정 주제(topics)들에 대한 추가 설명들이 주어지고 있는 부분들:

 

* 시작 기도 및 복습 안내: 00:00-00:58-01:06

* 오늘의 독서들에서 발췌된 바들: 01:06-07:01

* [꼭필청] 'faith'(신심, 믿음), 'devotion'(건성), 'piety' 모두를 동일한 단어 '신심'(信心)으로 번역하는 것은 심각한 번역 오류이다: 02:48-05:06; 20:55-21:14; 45:20-46:54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devotion_vs_piety_vs_faith_2702.htm <----- 여기!   

* [꼭필청요망B] 새 번역 성경 본문에서 ‘온유’라는 번역 용어가 어떻게 남용되고 있을까???; '양선'/'량선'(mitis, 良善,성지선(性之善))과, '겸화'(mansuetudo, 謙和, 집회 3,17)가 포함되는, '습선'(習善,덕지선(德之善))(출처: 마태오 리치 신부님의 천주실의)은 어떻게 다를까?: 05:06-07:01; 21:14-22:25; 46:54-53:17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마태오_복음서11_29_mitis_vs_집회서3_17(19)_mansuetudinem_2702.htm <----- 여기!   

*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 07:08-08:32

* 오늘의 성경/교리 용어들: 08:32-23:23

* 돌무화과 나무(sycamores); 이벽 성조의 '성교요지'에서 '과주엽비'의 출처는 천주강생언행기략(1635년)이다: 08:39-10:12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sycamores_2702.htm <----- 여기!   

* 성경 본문에 있어 ‘심판’의 의미의 변화에 대하여: 10:12-11:17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judgment_2702.htm <----- 여기!   

* 다마스쿠스의 성 요한(St. John of Damascus, 675-749년)은 누구일까?; 그리스 교부들 중의 마지막 교부는 누구일까?; "신학 대전"에서 Damascene은 누구?: 11:17-13:46; 57:30-01:03:05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Damascene_2702.htm <----- 여기!   
* ‘티리언 퍼플(Tyrian purple, 티리언 자색)’로 불리는 천연 염료란?; 고대 페니키아인들 안내: 13:46-15:30; 33:49-34:34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Tyrian_purple_2702.htm <----- 여기!   

* 불멸의 상징인 아마포(linen cloth) 안내; '비옥한 초승달' 지역은 어디를 말할까?: 15:30-17:03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linen_cloth_2702.htm <----- 여기!   

* [꼭필청] '의인'/'의로운 자', '의롭지 않은 자', '사악한 자'의 정의(definitions)들에 대하여: 17:03-20:23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의로운_자_vs_의롭지_않은_자_vs_사악한_자_2702.htm <----- 여기!   

* 저승, 연옥 및 천당(heaven, 하늘)에 대하여: 20:23-20:55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저승_vs_연옥_vs_천당_2702.htm <----- 여기!   

* [꼭필청] '신앙의 유산'(the deposit of faith)의 정의(definition)에 대하여: 22:25-23:17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신앙의_유산_2702.htm <----- 여기!   

* 오늘의 제1독서 입문: 아모스서_입문2: 23:23-28:02

* 오늘의 복음 말씀 입문: 31:40-33:49

* [꼭필청권고] '하느님의 뜻에 순명하는/부합하는 당사자의 자유 의지의 화답'부정하는 마르틴 루터의 '은총만으로' 주장의 허구성에 대하여: 41:15-43:11

* 예수님께서 소생시킨 당신께서 사랑하신 벗 라자로의 베타니아 소재 무덤 안내: 43:48-44:33

* 오늘의 제2독서 입문: 44:33-45:20 

* 1티모테오 6,11에서 '이러한 것들'은 무엇을 말할까???: 45:20-46:18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1티모테오6_11에서_이러한_것들은_무엇을_말하나_2702.htm <----- 여기!   

* [꼭필청요망B] 가(假)성직(聖職)제도[최석우 신부, 1963년 4월호 가톨릭 청년 잡지]라는 표현보다는 모방(模倣)성직제도가 더 나은 표현이고, 모방(模倣)성직제도 보다는 의방(依倣)성직제도[이승훈, 1801년, 추국일기(2월18일)]가 훨씬 더 부합하고 적합한 표현이다: [45:20-46:18-46:54-]53:18-54:51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가성직제도_용어_번역_오류_2702.htm <----- 여기!   

* [꼭필청요망A] (i) ‘예수님을 사랑하는 행위’, (ii) ‘예수님의 계명들을 지키는 행위’, 그리고 (iii) ‘예수님과의 통공의 상태’는 논리적으로 등가이다; '주님'의 의미는 무엇일까?: 57:30-01:03:05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예수님과의_통공의_필요충분조건은_예수님을_사랑하는_것이다_2702.htm <----- 여기!   

* [꼭필청] 오늘의 3분 복음/교리 묵상: CCCC 559; CCCC 560; 16세기 중반의 이단자인 마르틴 루터는 (i) 성서자유해석주의, (ii) 자유기도주의, 이들 둘다를 주장하였다; 01:03:09-01:05_44

* 마침 기도 및 복습 안내: 01:05:44-01:06:11-01:07:00

 

 

2. (제2항) 다음의 주소에 접속하면,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341.htm <----- 필히 시청 요망

 

"KF94 마스크 미착용, 착용 시의 커다란 차이점을 잘 보여주는 실험 동영상들 - 오미크론 출현 이전인 2021년 10월 14일에 확보한 자료들임" 제목의 졸글에 추가된 중요한 방역 수칙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주 1: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은, 예를 들어, 그 내용 보강(각주들의 추가 포함)이 추후에도 이루어지는 등, 저작권자에 의한 글의 지속적인 관리상의 문제로, 이곳에 본문을 게시하는 대신에 다음의 주소에 있는 한 군데의 장소로 독자들께서 직접 접속하여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점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ch.catholic.or.kr/pundang/4/q&a.htm <----- 제목, 내용 검색으로 다른 졸글들 찾아 읽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3 0

추천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