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닫기
생명/생활/문화/ > 일반기사
2021.10.07 등록
크게 원래대로 작게
글자크기
가을 정취 물씬 풍기는 10월, 묵주 기도 바치며 성모신심 묵상하자
10월 묵주 기도 성월 맞이 책 추천









 
 


 












 
 


 



 












 
 


 



 












 
 


 



 












 
 


 

 



묵주 기도는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바칠 수 있는 기도로, 가톨릭 신자들 사이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기도다. 10월 묵주 기도 성월을 맞아 묵주 기도 성월의 의미를 짚고, 묵주 기도에 도움을 주는 책들을 골랐다. 이밖에 최근 발간된 「세계의 성모 발현 성지를 찾아서」(분도출판사)와 「묵주알을 찾아서」(바오로딸)도 추천한다.







프란치스코 교황과 함께 드리는 첫 묵주 기도



알레산드로 사라코 지음



가톨릭출판사







생애 단 한 번이라도 프란치스코 교황과 함께 묵주 기도를 바칠 기회가 찾아온다면, 이를 마다할 신자가 있을까. 프란치스코 교황이 강론과 일반 알현 등에서 하신 말씀을 함께 묵상하며 묵주 기도를 바칠 수 있는 책이다. 교황의 이끄심에 따라 성모님의 시선으로 예수님의 생애와 말씀, 행적을 교황이 성모님께 바친 기도문 중에서 한국 교회에 소개되지 않은 기도문도 실렸다. 묵주 기도를 바칠 때 드리는 주요 기도문과 함께 묵주 기도의 신비 각 단의 장면이 담긴 성화를 실어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부터 복음선포, 수난, 부활과 승천, 성령 강림에 이르는 신비를 자연스럽게 묵상하도록 이끈다.







묵주 기도 묵상



김보록 신부 지음 / 생활성서







1985년에 출간돼 독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묵주 기도는 성모님께 대한 단순한 신심 기도가 아니며, 묵주 기도를 통해 성모님과 함께 예수님의 삶과 수난, 부활에 동참하는 것임을 강조한다. 오랫동안 묵주 기도 묵상과 관상에 대해 지도해온 김보록(살레시오회) 신부는 묵주 기도를 통해 이를 수 있는 묵상과 관상, 영성을 안내하면서 환희ㆍ빛ㆍ고통ㆍ영광의 신비가 담고 있는 각 단 신비의 묵상을 세밀하게 살폈다.







묵주 기도



신달자 글ㆍ정미연 그림



성바오로







한국적으로 풀어낸 성화에 한국 어머니의 심성이 어우러진 새로운 형식의 묵주 기도. 신달자(엘리사벳) 시인의 묵상 글과 정미연(아기 예수의 데레사) 작가의 그림은 예수님과 성모님의 생애를 한국적인 심성으로 묵상하고 해석하게 돕는다. 환희의 신비 5단에 나오는 ‘성전에 계시는 소년 예수님’은 우리 전통의 도령복을 입은 모습으로, 조선 시대 학자들의 복색을 한 사람들에게 둘러싸인 채 기와집 형태의 성전을 배경으로 묘사했다. 묵주 기도의 역사와 방법을 소개하고, 네 가지 신비의 각 단의 그림과 묵상, 성모님께 드리는 다양한 기도문 등을 실었다.







묵주 기도 학교



박상운 신부 지음



가톨릭출판사







묵주 기도의 은총을 깊이 체험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책. 묵주 기도의 의미와 역사, 구성을 세심히 담아냈으며, 무엇보다 묵주 기도의 신비로 들어갈 수 있도록 초대한다. 도미니코 성인, 알라노 복자, 몽포르의 루도비코 마리아 성인의 묵주 기도에 대해서도 다뤘다.



이지혜 기자 bonappett@cp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