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레위기 (18.25)(20.18) 뜻 문의 카테고리 | 성경
이전글 질문 성체를 여러번 모시는 자매  
다음글 답변 성금요일 수난 예식에는 미사보를 쓰지 않습니다. |1|  
작성자이민정 쪽지 캡슐 작성일2019-10-11 조회수245 추천수0 신고

구약 성경 레위기 성경 뜻 문의합니다.

 

 

여인의 월경으로 부정할 때 가까이 하여 그 부끄러운 곳을 벗겨도 안 된다.(레위기 18,18)

그 땅도 부정을 탔기 때문에 나는 그 죄악을 벌할 것이다. 그 땅은 거기에 사는 사람들을 토해내리라(레위기18,25)

 

 

불결한 기간에 있는 여자와 동침하여 그 여자의 치부를 드러내면 그 남자는 그 여자의 샘을 열어 젖히고 그 여자는 자기 피의 샘을 드러낸 것이므로 그들은 자기들의 백성에게서 잘려나가야 한다.

레위기(20,18)

 

이 부분을 읽다가 아리송 한 게, 월경을 한 여인과 동침을 할 경우에 그 땅은 그 사람들을 토해내리라 ,,그들은 백성에게서 잘려나가야 한다.

 

이렇게 글자 그대로는 있습니다.

 

여기서 신약에서 예수님은 간음한 여인에게 죄를 묻지 않으시고 그 여인을 보호하시잖아요.

구약에서는 월경기간에 있는 여인과 동침을 하면 그 땅은 사람들을 토해내리라, 백성에게서 잘려나가야 한다 이렇게 글자 상으로는 되어 있는데요.

구약을 아예 무시하지는 않는 걸로 압니다. 
(신약을 바탕으로 해서 구약을 해석하는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레위기 구절을 어떻게 이해를 해야 할지 혼돈스럽습니다.

레위기 구절을 보면 마치 그 사람을 토해낸다는 것이 그들이 속한 땅에서 "쫓아낸다" 라는 의미로 다가오는데 신약의 예수님과 구약의 이 구절이 어울리지 않고 이해가 어려워서 의미와 해석을 올바로 알고자 문의드립니다. 시대 상황과 성경 전체적인 흐름에서 레위기 말씀 해석 질문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