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제 신앙이 잘못된 것인가요? 카테고리 | 성경
작성자박수신 쪽지 캡슐 작성일2006-10-02 조회수580 추천수0 신고

우리 인간은 흙에서 낳았으니, 죽으면 우리의 육체는 흙으로 돌아 갑니다.

뱀은 흙을 먹도록 벌을 받았으나, 인간을 먹는 것은 아니지요?

문자그대로 해석해서 흙으로 돌아간 인간이 뱀이 먹는 흙속에 포함되었다고 볼 수 있겠으나,

인간이 뱀에게 먹히도록 벌을 받은 것은 아니라고 이해 됩니다.

 

사실 뱀이 흙을 먹고 사는 것이 아니지 않습니까? 비유적인 말씀으로 이해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인간이 선악과를 먹음으로서 죽게 되었다는 것이지요.

만일 인간이 선악과를 먹지 않았다면, 저는 지금 세상에 없고 아담과 이브가 여전히 에덴동산에서 살고 있겠지요. 그 점에서 우리는 최초의 인간에게 감사를 드릴 수 있고, 또, 선악과 케이스는 우리에게 자유의지의 소중함을 알게 해주는 귀중한 일화라고 저는 이해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경우 흙으로 돌아가지 않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흘만에 바로 부활하셨으니까요.

그러나 (아담에게서 죽음이 온 것과 마찬가지로) 예수님으로부터 생명왔다는 것이 우리 신앙의 기초가 아닐까요?

 


 

문제는 성당에 다니다 보면 여러 단체가 있다지만, 저같은 초심자가 초청을 받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것 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본당 신부님께서는 1인 1단체에 들라고 말씀하시지만 찾아가서 가입하는 것이 열없는 경우(뻘쭘한 경우)가 있지요. 그래서 본의 아니게 발바닥 신자가 될 수도 있고, 나름대로 혼자 열심으로 성경을 읽다보면 혼란스러운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외로운 발바닥 신자 생활을 하는 것을 주님이 원하시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적당한 기회에 좀 더 적극적으로 모임에 참석하는 노력이 필요하겠지요. 본당의 단체나 모임 말고도 (서울교구의 경우)주보에 보면 각 종 모임, 단체, 교육, 피정 안내가 있으니, 적극적인 참석이 요청된다고 하겠습니다. 잘 살펴 보면 성경공부하는 모임도 있고 사회교리학교 등 생각보다 참여할 기회가 많더군요.(왼쪽에 굿뉴스게시판>홍보게시판 참조) 함께 노력해 하시고 서로 위안과 격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