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레지나' 축일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이정임 쪽지 캡슐 작성일2020-08-22 조회수6,380 추천수0 신고
편지지 상단

성모 마리아와 관련된 축일  

 


마리 스텔라와 스텔라는 같은 의미이며 본래는 마리 스텔라인데 좀 기니까 줄여서 스텔라라는 애칭으로 사용합니다. 이 ‘마리 스텔라’(줄여서 스텔라라고 함) 세례명은 성모님의 별칭들 중에서도 참으로 좋은 애칭의 세례명입니다. 천주의 성모 마리아님의 애칭으로서 뜻은 "바다의 별"입니다. 그러니까 바로 "스텔라"가 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모님의 본명은 마리아(하느님께서 사랑하시는 여자)지만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성모님의 하느님에 대한 순명과 사랑, 예수님과 함께 하신 신앙의 길을 아름답게 여겨서 ‘스텔라’라고 합니다. "스텔라"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신 자매님들은 거의 "마리 스텔라" 보다는 "스텔라"라고 불리워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축일에 대하여 말씀드리겠는데 보통 스텔라의 축일은 8월 15일로 합니다. 그렇지만 각 개인의 선택에 따라서 아래의 성모님 축일 중에서 자유스럽게 정하여 교적에 올릴 수 있습니다.

 

1. 마리아 (Maria, 영어식 표현은 Mary) 성모님의 본래 이름(1/1)
2. 로즈마리 (Rosemary = Rose + Mary) 아름다운 장미에 비유되는 성모님의 애칭 (5/31)
3. 릴리안 (Lilian) 순결하고 고귀한 의미의 백합(Lily)에 비유되는 성모님의 애칭 (12/8)
4. 스텔라 (Stella) '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바다의 별이신 성모님을 지칭함 (8/15)
5. 로사리아(Rosaria)묵주는 영어로 Rosary, 로사리아는 묵주의 성모 마리아의 애칭 (10/7)
6. 첼리나(Celina)라틴어Caelus(하늘 승천)에서 유래, 첼리나는 하늘의 여왕인 성모님(8/22)
7. 나탈리아 (Natalia) 성모 탄신일을 기념한 세례명 (9/8)
8. 아순타(Assunta) 성모승천의 의미를 가지는 성모님 세례명(8/15)
9. 안눈치아따(Annunciata) '성모영보'의 성모님 세례명 (3/25)
10. 임마꼴라따(Immacolata) '원죄없이 잉태'의 성모님 세례명(12/8)
11. 돌로로사(Dolorosa) '성모통고'의 의미를 가지는 세례명(9/15)
12. 가르멜라(Carmela) '가르멜 산의 동정 성모님'을 의미하는 세례명(7/16)

 

 

 

 http://www.catholicbusan.or.kr/index.php?mid=yangjeong_8g&document_srl=1072466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