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마태오 복음 13장 15절, 내가 그들을 고쳐 주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이다 카테고리 | 성경
이전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질문 견진세미나 신령한언어를 꼭 해야하는건가요?  
작성자이양호 쪽지 캡슐 작성일2019-09-24 조회수119 추천수0 신고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 (마르 4,10-12)  (루카 8,9-10) (마태오 13,10~17)


10 제자들이 예수님께 다가와, “저 사람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십니까?” 하고 물었다.


저 사람들 = 예수님 초림 당시(바리사이파, 사두가이파)들은 하느님을 철저하게  

믿었으나 (구약 성경을 외우다시피 하며 모세의 율법만 철저하게 믿고 행하였으나 예수  

님을 구세주로 보내신다고 하느님께서 예언 (이사야 7,14)에 하셨고, 예언 하신대로 오신 (마태1,18~23)예수님을 알아보지 못한 자들이 바로 저 사람들이 되겠습니다.

오늘날(마태7,21)의 말로만 주여 주여 믿습니다 아멘 하는 자들이 되겠습니다.

 

 

 

11 제자들이 예수님께 다가와, “왜 저 사람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십니까?” 하고 물었다. =13절입니다

 

12 사실 가진 자는 더 받아 넉넉해지고, 가진 것이 없는 자는 가진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

가진자란? 경제적인 부자가 아니라 진리의 말씀을 많이 아는자기 되겠고, 없는자란 진리의 말씀을 깨닫지 못한자가 되껬습니디.

 

13 내가 저 사람들에게 비유로 말하는 이유는 저들이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다.

 

14 이렇게 하여 이사야의 예언이 저 사람들에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너희는 듣고 또 들어도 깨닫지 못하고 보고 또 보아도 알아보지 못하리라.= (구약에 예언한 그대로 신약 예수님 초림 때 이루신 말씀)

 

(예언)이사야6,10 너는 저 백성의 마음을 무디게 하고 그 귀를 어둡게 하며 그 눈을 들어붙게 하여라.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서는 돌아와 치유되는 일이 없게 하여라.” 11 그래서 내가 아뢰었다. “주님, 언제까지입니까?” 그분께서 말씀하셨다. “성읍들이 주민 없이 황폐하게 되고 집집마다 사람이 없으며 경작지도 황무지로 황폐해질 때까지다.


하느님께서 구약 이사야로 하신말씀을 신약 때 이루신 말씀 (마태13,13~14)

하느님께서는 구약 때 이미 저들 곧 이방민족은 구원자로 보내심을 입은 예수님 (말씀)을 보지도 듣지도 깨닫지도 못할 것을 미리 아시고 예언으로 기록해 주심,

성읍들이 주민 없이 황폐해짐은 = 성읍은 오늘날 말씀이 없는 교회가 되겠고, 주민은 교인이 되며, 교인이 없으니 망한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경작지는 진리가 아닌 비 진리 즉 인간의 지식으로 해석하여 성경을 가르치는 곳 즉 진리의 말씀이 없는 교회가 되겠습니다.

진리란? 옳다는 뜻만이 아니라, 오직 예언이 있으면 반드시 예언대로 이룬 성취된 것이 있기 때문에 진리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15 저 백성이 마음은 무디고 귀로는 제대로 듣지 못하며 눈은 감았기 때문이다. 이는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서는 돌아와 내가 그들을 고쳐 주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이다.’    

                                                                                                                                             

저 백성=(예수님의 말씀을 믿지 않고 그 말씀대로 따르지도 지키지도 않은 자들) (마7,21)

마음이 무딘 것= 구약성경의 비유로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문자로만 제맘 대로 (요즘의 각 교파나 교단) 해석하여 믿고 진리가 무엇인지 하느님과 예수님의 목적의 참뜻이 무엇인지 왜? 성경을 인간에게 주었는지 성경에 낱낱이 답을 기록해 주셨는데 진리를 모르는 자들이 무딘 자들이 되지요.

이처럼 예언의 말씀을 비유로 기록해 주셨으므로 저 백성들이 듣지도, 보지도, 깨닫지도 못하면서 전통이나 내세우고 옛것 (구습)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자들이 천국의 비밀인 비유의 말씀을 알게 되면? 마음으로 깨닫고 진리의 말씀을 악용하여 비진리로(육적인 달콤한 말로 포장해서)자신들의 이익만 생각하여 장사하는 자들이 되므로 고처 주는 일 즉 깨닫지 못하게 하신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결국 저들은 지옥으로 갈 수 밖에 없겠지요.

   

    

 

16 그러나 너희의 눈은 볼 수 있으니 행복하고, 너희의 귀는 들을 수 있으니 행복하다.

                                                                                                                                                                                                         

  너희는= 그 당시에 예수님의 택함 받은 12제자들은 예수님께서 친히 비유를 풀어 해석하여 알려 주셨으므로 베드로의 고백처럼 영생의 말씀을 끝까지 믿고 순교까지 하면서 복음 전파 한 것을 성경에 기록케 하여 본을 보여주셨으니, 우리도 저희가 아니라 너희 즉 진리의 말씀 인 예언하신 천국비밀의 비유로 주신 말씀을 깨달아 행하고 지키어 천국에 들어가는 행복한 자들 곧 하느님의 아들 로 거듭나서 구원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