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교황님: 부활의 기쁨을 우리 마음과 우리 삶에 새기도록 합시다!
작성자김정숙 쪽지 캡슐 작성일2014-04-22 조회수656 추천수1 반대(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주님, 세월호 침몰로 희생된 영혼들을 돌보시고 그들의 고통받는 가족들에게 위로와 희망과 다시 일어설 힘을 주소서!




† 찬미 예수님!


교황 프란치스코: 주님 부활의 기쁨을 우리 마음과  우리 삶에 새기도록 합시다!
Pope Francis: Let the joy of the Risen Lord be imprinted in our hearts and lives
                                                                                          2014-04-21 12:41:59



(Vatican Radio) 월요일, 부활 삼종기도 훈화 말씀을 시작하시며 프란치스코 교황님께서 인사하십니다. "부활을 축하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셨습니다! 그분이 참으로 부활하셨습니다."



교황님께서 성 베드로 광장에 모인 신자들에게 말씀하십니다. "부활에 관한 복음에서 빛나는 주요 감정은 기쁨과 놀라움입니다. 그리고 전례에서 우리는, 여인들이 가져온 소식 -예수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을 들은 제자들의 분위기를 재현합니다."



"복음에 새겨져 있는 이 경험을 이제는 우리 마음 그리고 우리 삶에 새기도록 합시다. 부활 주일의 이 기쁜 경이로움으로 우리 생각과 모습, 태도와 몸짓 그리고 언어들...이 빛나게 하도록 합시다. 그러나 이것들은 우리 내부로 부터 나오는 것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교황님께서 강조하시어 말씀하십니다.



"기쁨의 원천에 잠겨있는 마음에서, 그 안으로부터 나올 때에, 그것은 주님을 잃고 울고 있다가 부활하신 그분을 뵙고 자신의 눈을 믿지 못하는 마리아 막달레나의 기쁨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이 부활의 증인이 되고, 부활하신 주님의 빛 '줄기'를 다양한 인간적 상황들 -행복을 퍼트리고 고통받는 이들을 도우며, 평온함과 희망을 불러오는- 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어머니를 묵상하며, 이번 주 성모님의 기쁨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것도 우리에게 유익할 것입니다. 그러나 그만큼 성모님의 고통은 그분의 영혼을 꿰찌를 만큼 혹독헀었습니다."



"그분 아드님의 죽음과 부활의 경험을 겪으시며, 성모님의 마음은 평화, 위안, 희망, 자비의 원천이 되셨습니다. 성모님은 희망으로 가득하신 어머니, 모든 사도들의 어머니, 성교회의 어머니이십니다."



부활 삼종 기도 암송 후에 교황님께서는 성 베드로 광장에 모인 모든 교우들에게 매우 기쁘고 거룩한 부활절을 기원해주셨습니다.  -Very Happy and Holy Easter!-

 


http://en.radiovaticana.va/news/2014/04/21/pope_francis:_let_the_joy_of_the_risen_lord_be_imprinted_in_our/en1-792621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