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21 02 10 수 평화방송 미사 새 생명을 먼저 주시고 침 눈물 산소 대사 신경계 다스려주고 빛의 생명을 주어 상처 치유하고 다시 새 생명 주어 마침
작성자한영구 쪽지 캡슐 작성일2021-08-10 조회수3,101 추천수0 반대(2) 신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2월 10일 성녀 스콜라스티카 동정 기념일 수요일 평화방송 오전 11시 50분을 선택하여 미사에 참례하였습니다. 미사가 시작되자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끝 뼈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오른쪽 귀 안에서 내이의 조직의 기관이 움직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저의 생명을 점검하신다고 느낍니다. 점검하시면서 오른쪽 귀 안의 내이의 조직의 습도와 온도를 조절하여주시고 산소를 보내어 귀의 상처를 치유하여주고 산소의 기압이 활발하게 작동하여 고막의 안쪽을 울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사제께서 ‘예물 준비 기도’ 두 번째에서 포도주가 구원의 음료가 되게 하여주시는 청을 하자, 저의 심장박동 안에서 창조주 성부 하느님의 심장박동이 고동쳐주시어 그 고동이 저의 허파의 양쪽 윗부분의 박동 안에 퍼져나가 심장과 양쪽 허파의 윗부분이 뻐근함을 느낍니다. 심장이 전보다 아주 강하게 고동쳐주십니다. 그리고 오른쪽 허파 윗부분이 왼쪽 허파보다 좀 강하게 고동쳐주십니다. 저의 생명을 점검하시고 성령님께서 질서에 따라 새 생명을 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오늘도 일찍부터 미사 중에 새 생명을 주시어 죄의 상처를 없애주시고, 아담에게 최초에 주었던 태초의 생명으로 점진적으로 되돌려주시는 은혜를 베풀어주십니다.

‘성체성사 축성 기도’에서 저의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 머물러 만져주시어 빛의 생명을 주십니다.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동시에 주십니다.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경사 양쪽 끝 뼈에 가로로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생명을 점검하시면서 그곳은 코의 부비동의 벌집 굴을 열어주시는 곳이므로 벌집 굴을 열어 다스려주시어 산소를 저의 귀 안에 내이의 조직의 기관 안으로 보내어 그 산소의 기압이 중이 쪽으로 움직이어 고막의 안쪽을 울리게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오늘 이처럼 빛의 생명과 새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이어서 저의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서 좀 아래 수직선으로 내려온 앞이마 가운데 위치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뇌간의 중뇌 위치라고 상상합니다. 중뇌를 거쳐 그 아래 다리뇌를 지나 뇌간의 하부인 연수(延髓) - 숨골에 머물러주시어, 호흡, 심장박동수, 혈압 등을 조절하여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이어서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뼈끝에서 위로 두 눈썹 사이 약간 아래 가운데 이마뼈 끝부분으로 옮기어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러나 오늘은 단순하게 침을 삼키게 하여주실 뿐입니다. 방귀가 나오거나 가스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의 죄의 상처가 가 있는 장기(臟器)가 많이 치유되어, 방귀나 가스가 나오지 않는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미사가 끝난 후에도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양쪽 경사 뼈끝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저의 생명을 점검하시고, 새 생명을 주시어 죄의 상처들을 없애주시고 태초의 생명으로 점진적으로 되돌려주십니다. 이 녹음 기도를 드릴 때도 저의 두정엽에서 오른쪽으로 가까운 전두엽 우뇌 위치에 머물러 저의 오른쪽 물렁 코뼈 오른쪽 경사 끝 뼈와 연결하여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십니다. 저의 두정엽 정수리에서 아주 가까운 오른쪽 위치 전두엽 우뇌 상단에도 머물러 만져주시고, 저의 물렁 코뼈 끝에 머물러 강하게 만져주십니다. 이는 신경계를 다스려주시는 것이라고 상상합니다. 왼쪽 귀 안에서만 약하게 간헐적으로 내이의 조직이 움직이는 소리가 들립니다.

저의 전두엽 우뇌 앞이마 살갗 중앙위치 뼈에 머물러 만져주시고, 저의 물렁 코뼈 오른쪽 끝 뼈와 연결하여 빛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십니다. 숨을 들여 마시자 오른쪽 귀 안에 산소가 들어와 그 산소가 울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물렁 코뼈 오른쪽 끝에 머물러주시면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었습니다. 침의 물질대사를 포함하여 눈물의 물질대사, 다음에는 부비동의 벌집 굴을 열어 연결하여 공기인 산소의 대사를 다스려주시었습니다. 귀 안에서 산소의 울림소리가 제가 숨을 들여 마실 때 들립니다. 산소를 혈관 안으로 보내고 또는 그냥 귀 안의 유스타키오관 안으로도 보내어 다스린다고 상상합니다.

입술이 건조하여집니다. 침이 부족함을 느낍니다. 침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어 침을 귀 안으로 보내거나 대장의 상처가 있는 곳에도 보내신다고 상상합니다. 심장과 허파의 윗부분이 뻐근합니다. 새 생명을 주시어 죄의 상처를 없애주시고 태초의 생명으로 점진적으로 되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침의 분비가 부족하여 침의 물질대사를 이처럼 다시 다스려주시어 죄의 상처가 있는 장기에 침을 보내주시어 상처를 질서에 따라 점진적으로 없애주시고 새 생명을 주시어 태초의 생명으로 되돌려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른쪽 눈썹 아래 오른쪽 눈물샘이 있는 곳을 만져주십니다. 침의 분비가 부족하므로 눈물의 분비를 촉진하여 눈물주머니로 보내어 눈물을 비루관을 거처 귀와 대장으로 보내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감사합니다. 심장과 허파의 박동이 고동쳐 뻐근함을 느낍니다. 새 생명을 주십니다.

 

흠숭 하올 우리 주 성체 예수 그리스도님,

오늘도 이처럼 미사 중과 미사 후와 그리고 제가 녹음 기도를 드릴 때도 침의 물질대사와 눈물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고 강하게 심장박동이 고동쳐주시게 하여 죄의 상처가 있는 곳에 새 생명을 주시어 점진적으로 태초의 생명으로 되돌려주시는 은혜를 베풀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성장하고 발전한 저의 영혼과 몸과 성령님께서 저의 생명을 다스려주시어 오늘 그 생명 지식을 다시 기억하도록 하여주신 그 내용과 이 모두를 주님께 바칩니다. 지극히 높으시고 지극히 거룩하신 주님의 뜻으로 이처럼 다스려주시니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이 못난 작은 이를 이처럼 사랑하여주시어 미사 후에 또 제가 녹음 기도를 드릴 때도 다스려주시는 은혜를 베풀어주시는 그 하느님 뜻의 지극하신 사랑으로 주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교감신경계 구조

                                                              사진 출처 : Biology Dictionary

blog.daum.net/hanikoo/11862809  

교감신경에 관하여 자세하게 설명한 자료를 읽었습니다. 교감신경 부교감신경이 자율신경이라는 것에 대한 모든 의문이 풀렸습니다. 너무 좋은 자료입니다. 비공개로 복사한 그 자료의 주소를 복사하였으니 클릭하여 읽으시기 바랍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