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루카4,1-13/사순 제1주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2-03-06 조회수807 추천수1 반대(0) 신고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루카복음 4장 3절에서 악마가 "당신이 하느님의 아들이라면 이 돌더러 빵이 되라고 해 보시오."라고 말하자, 4절에서 그에게 "'사람은 빵만으로 살지 않는다.'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라고 대답하셨고, 6절부터 7절에서 악마가 당신을 높은 곳으로 데리고 가서 한순간에 세계의 모든 나라를 보여 주며 "내가 저 나라들의 모든 권세와 영광을 당신에게 주겠소. 내가 받은 것이니 내가 원하는 이에게 주는 것이오. 당신이 내 앞에 경배하면 모두 당신 차지가 될 것이오."라고 말하자, 8절에서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주 너의 하느님께 경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라고 대답하셨으며, 그러자 9절부터 11절에서 악마가 당신을 예루살렘으로 데리고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운 다음, "당신이 하느님의 아들이라면 여기에서 밑으로 몸을 던져 보시오. 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지 않소? '그분께서는 너를 위해 당신 천사들에게 너를 보호하라고 명령하시리라.' '행여 네 발이 돌에 차일세라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쳐 주리라.'"라고 말하자, 12절에서 그에게 "'주 너의 하느님을 시험하지 마라.' 하신 말씀이 성경에 있다."라고 대답하셨다. 그렇게 13절에서와 같이 '악마는 모든 유혹을 끝내고 다음 기회를 노리며 그분에게서 물러갔다.'

2) 예수님은 성경 말씀으로 까지 유혹하는 악마와 끊임없이 싸우시며, 당신께 접근자체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성경 말씀으로 까지 유혹하는 악마와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과 끊임없이 싸우시며, 당신께 접근자체를 못하게 하십니다.

4) 예수님은 성경 말씀으로 까지 유혹하는 악마를 드러내시어, 그들과 끊임없이 싸우시며, 당신께 접근자체를 못하게 하시려는 강한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성경 말씀으로 까지 유혹하는 악마는 분명 존재함을 인정하도록 이끄시며, 그러나 그들과 싸우면서 우리에게 접근자체를 못하도록 하느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살아가도록 변화시킵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저희가, 성경 말씀으로 까지 유혹하는 악마는 분명 존재함을 인정하게 하시고, 그러나 그들과 싸우면서 우리에게 접근자체를 못하도록 하느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살아가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