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묵주기도의 비밀 - 피에르 추기경
작성자장선희 쪽지 캡슐 작성일2008-11-22 조회수583 추천수2 반대(0) 신고

서른다섯 번째 장미꽃

 피에르 추기경

복자 알라노는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티벨강 건너 성 마리아 교회의 명예 주교였던 피에르 추기경은 도미니코 성인에게서 지극히 거룩한 묵주기도에 대한 신심을 배운 후 묵주기도를 사랑하는 마음이 지극해서 늘 묵주기도에 대해 끊임없이 예찬을 했고, 만나는 사람마다 묵주기도를 권장했습니다.

그러던 이 추기경은 교황 특사로 성지에 파견되어 사라센과 싸우고 있는 십자군에 가입한 그리스도교 신자들에게 갔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신자들이 비참해질 것으로 알고 있던 전쟁에서 하느님께 급격히 도움을 간청하도록 했고, 한 사람도 빠짐없이 모두 묵주기도를 바치도록 하며 묵주기도의 힘에 의한 성공의 확신을 심어 주었습니다. 그 결과 삼천 명의 신자들이 십만 명의 적군을 격퇴시키고 승리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이미 본 바와 같이 악마는 묵주기도를 말할 수 없이 두려워합니다.

베르나르도 성인은 “성모송”이야말로 악마들을 도망치게 하고 온 지옥이 벌벌 떨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복자 알라노께서도 사람들이 영세 때의 서원을 저버리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멀리함으로써 영혼과 육신을 모두 악마에게 팔았을지라도 거룩한 묵주기도를 붙들고 기도한 후에 사탄의 속박에서 구출되는 사람을 여러 번 보았다고 하셨습니다.

 

성 루도비꼬 마리아

 

성부의 아드님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님,

지금 이 세상에 당신의 성령을 보내 주소서.

모든 민족들의 마음속에 성령께서 살게 하시어

그들을 타락과 재앙과 전쟁으로부터 보호해 주소서.

모든 민족들의 어머니시며,

복되신 동정 마리아시여,

저희의 변호자가 되어 주소서. 아멘.

 

성 루도비꼬 마리아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