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요한6,52-59/부활 제3주간 금요일)
작성자한택규 쪽지 캡슐 작성일2022-05-06 조회수1,609 추천수1 반대(0) 신고

'주님, 조한희 리디아자매님과 나동관 도미니코형제님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요한복음 6장 55절부터 57절에서 어떻게 당신 살을 자기들에게 먹으라고 줄 수 있단 말인가라며 말다툼을 벌이고 있는 유다인들에게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사람은 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사람 안에 머무른다.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셨고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과 같이, 나를 먹는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 것이다."라고 하십니다.

2) 예수님은, 살아서 당신을 보내신 아버지로 말미암아 살아 계신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어떻게 당신 살을 자기들에게 먹으라고 줄 수 있단 말인가라며 말다툼을 벌이고 있는 유다인들과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도, 살아 계신 당신을 먹고, 그러하신 당신으로 말미암아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살아서 당신을 보내신 아버지를 드러내시어, 어떻게 당신 살을 자기들에게 먹으라고 줄 수 있단 말인가라며 말다툼을 벌이고 있는 유다인들이, 그분으로 말미암아 살아 계신 당신을 먹고, 그러하신 당신으로 말미암아 살 수 있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으로 초대하시고, 당신의 성체 성혈을 정성껏 먹고 마시도록 이끄시며, 늘 살아 계신 당신으로 말미암아 살아 있도록 변화시킵니다.

 

■ 기도합시다..

- 주 예수 그리스도님...저희가, 당신의 성체 성혈을 정성껏 먹고 마시게 해주시고, 늘 살아 계신 당신으로 말미암아 살아 있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아멘..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