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하느님 은총의 신비 [강생이 목적 아니다]
작성자장이수 쪽지 캡슐 작성일2008-03-13 조회수239 추천수3 반대(0) 신고

하느님 은총의 신비

 

성찬례는 그리스도의 파스카를 기념하며,그분의 몸인 교회의 전례 안에서 그분의 유일한 희생제사를 현재화하고 성사적으로 봉헌한다.십자가의 희생제사가 제단에서 거행될 때마다 우리의 구원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행함으로써 곧 창조의 선물, 그리고 성령의 힘과 그리스도의 말씀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몸과 피가 되시는 빵과 포도주를 성부께 드린다. 이렇게해서 그리스도께서는 실제로 또 신비로이 현존하신다.

"봉헌물들을 그리스도의 몸과 피가 되게 하는 것은 인간이 아니라 우리를 위하여 십자가에 못박히신 그리스도 바로 그분이십니다. 그리스도의 대리자인 사제가 말하지만 그 말의 효력과 은총은 하느님에게서 나옵니다. ''이는 내 몸이다'' 하신 그분의 말씀이 봉헌물들을 변화시킵니다."  (성 암브로시오)
 
 
.............................................................................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시기 전에 교회는 많은 신자들의 신앙을 흔들어 놓게 될 마지막 시련을 겪어야 한다.
교회의 지상 순례에 따르는 이 박해는, 진리를 저버리는 대가로
인간의 문제를 외견상 해결해 주는 종교적 사기의 형태로 ‘죄악의 신비’를 드러내게 될 것이다. 
최고의 종교적 사기는 거짓 그리스도, 곧 가짜 메시아의 사기이다. 이로써
인간은 하느님과 육신을 지니고 오신 하느님의 메시아 대신에 자기 자신(인간)에게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 
 
거짓 그리스도의 이 사기는, 역사를 넘어
종말의 심판을 통해서만 비로소 완성될 수 있는 메시아에 대한 희망을
역사 안에서 이룬다고 주장할 때마다 이미 이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이상 가톨릭교회교리서>
 
 
...........................................................................
 
 
 
마리아를 통해서 완성되는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성자께서
다시 오시는
종말의 심판을 통해서 비로소 완성되는 것이다
 
 
 
하느님 계획은
그리스도 <와> 교회 안에서 완성됩니다
<성경말씀>
 
 때가 차면 이 계획이 이루어져서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이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고 하나가 될 것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며 만물을 완성하시는 분의 계획이 그 안에서 완전히 이루어집니다.
 <에페소서 1, 10 ; 23>
 
  
 
''하느님 말씀'' 에 불순종하게 하는
여러 온갖 거짓된 말(영)들을 경계하십시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