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이리 떼 안으로 보내는 이유 [거짓 예언자들 때문]
작성자장이수 쪽지 캡슐 작성일2012-01-26 조회수442 추천수0 반대(0) 신고


<교리서 567> 하늘 나라가 그리스도를 통하여 지상에서 개시되었다. “하느님의 나라는 그리스도의 말씀과 활동과 현존 안에서 사람들에게 빛나기 시작한다.” 교회는 이 나라의 싹이며 시작이다. <교리서 677> 이 나라는 상승적인 발전에 따른 교회의 역사적 승리를 통해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신부를 하늘에서 내려보내실 하느님께서 악의 마지막 발악에 대해 승리하심으로써 완성될 것이다.

<교리서 764> ”예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은 바로 “하느님의 나라를 받아들이는 것”이다. 이 나라의 시작과 싹은 예수님께서 오시어 당신 주위로 불러 모으신 사람들의 “작은 양 떼”(루카 12,32)이며, 예수님께서 바로 그들의 목자이시다.그들은 예수님의 참가족을 이룬다.

........................................................



[ "그리스도의 작은 양 떼들"(루카 12, 32) 과  “내 어린 양들을 돌보아라”(요한 21, 15)]은 예수님의 작은 양떼들, 예수님의 어린 양떼들, 예수님의 어린 양들, 내 어린 양들과 같다.

예수님의 말씀을 받아들인 사람들, 그리스도의 사람들은 '말씀'과 너무나 관계가 깊다는 사실을 언제 어디서나 항상 상기해야 한다. 말씀에서 떠나면 창세기의 뱀에게 유혹을 받아서 말씀을 어기게 되는 최초의 사람과 다르지 않다는 것을 마음에 새겨야 하는 것이다

창세기 때와 지금의 시대가 다른가. 사람들은 다르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같다... 하지만 조금도 전혀 달라질 수가 없다. 하느님의 말씀은 영원하시고 창세기 때나, 지금의 현대에서도 유혹자의 미혹은 사람들 주변 가까이에 존재하고 있다 할 것이다.

말씀에 대한 불순종, 하느님께 대한 교만, 죄의 죽음은 '하느님의 말씀'을 저버리고 인간 가까이에서 존재하고 있는 뱀(거짓 예언자)의 말(거짓된 메세지, 강의, 출판물 등의 언어와 개념들)을 수용한 결과이다. 그만큼 말씀은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생명인 것이다.

예수님의 어린양들을 이리 떼 가운데로 보낸다는 것은 거짓 예언자들이 득실대는 세상의 온갖 거짓말(진리의 반대) 가운데로 하느님의 나라, 복음 말씀을 선포하고 예수님을 증언하기 위해서이지 다름이 아니다 하겠다. 하느님의 말씀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예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넘어가는 새로운 창조인 것이다.

여러 이념으로 무장된 시대의 이리 떼들은 언제나 신앙과 말씀에 대하여 반감을 가지고 적대의식을 느끼면서 '예수님의 양들'의 생명을 노린다고 할 것이다. 육적으로는 이해하지 못하고 오직 신앙의 빛으로만 이해될 수 있는 영적인 차원이다. 따라서 그 무엇보다 말씀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잊어버리면 자기 생명을 잃는 것이 된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