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러시아 지상의 낙원, 키지섬과 프레오브라젠스카야 성당
작성자최익곤 쪽지 캡슐 작성일2007-12-16 조회수496 추천수4 반대(0) 신고

키지섬에는 33개의 첨탑이 있다
러시아 지상의 낙원, 키지섬과 프레오브라젠스카야 성당

▲ 키지섬 도착. 멀리 키지섬의 성당과 목조건물이 보인다. 너무나 아름답죠?

미지의 세계를 찾는 기쁨

키지섬은 러시아 서북부, 핀란드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 카렐리야 공화국(러시아를 구성하고 있는 89개 공화국 및 주정부 가운데 하나) 오네가 호수의 많은 섬 중의 하나이다.

오네가 호수는 유럽 제2의 호수(유럽에서 가장 큰 호수는 카렐리야 공화국 서쪽에 위치한 라도가호수이다)로 면적이 9700㎢나 되며, 북쪽으로는 빙하가 퍼져 있는 백해까지 운하로 통하고 있다. 이 큰 호수에 떠 있는 작은 섬 키지가 '지상의 낙원으로 불리'며 전세계 여행객들을 유혹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유네스코가 전세계 문화 및 자연 유산으로 지정

▲ 프레오브라젠스카야 성당(유네스코 전세계 문화 및 자연 유산 지정). 22개의 환상의 첨탑(둥근 지붕)을 지니고 있다.

미지의 세계를 찾는 기쁨

키지섬에는 18~19세기에 지어진 많은 목조 건물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섬 전체가 초원으로 되어 있다. 이곳은 7~8월에는 꽃이 만발하여 북해도의 초원을 생각하게 한다. 특히, 유네스코가 전세계 문화 및 자연 유산으로 지정한 '프레오브라젠스카야 성당'(1714년)은 못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지은 22개의 첨탑들로 형성되어 있으며, 이루 말할 수 없는 건축 양식의 독특함은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한다. 프레오브라젠스카야 성당의 아름다움과 자연과의 완벽한 조화는 이곳을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이 성당 옆에 있는 포크로프스카야 성당(1784년)은 프레오브라젠스카야에 비하면 작지만 중앙의 큰 첨탑을 비롯하여 10개의 첨탑이 있는 큰 성당이다. 두 성당 사이에 위치한 종루(1882년)와 함께 이들 성당들의 첨탑들은 총 33(22+10+1)개인데, 이것은 예수님의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실 때의 나이인 33세를 의미한다고 한다.

▲ 두 성당과 종루의 33개 첨탑(둥근 지붕)의 조화

미지의 세계를 찾는 기쁨

이 두 성당과 종루는 보이는 각도에 따라 각기 다른 신비한 모습을 연출하여, 발걸음마다 사진 촬영을 하는 관광객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만발한 꽃들과 초원으로 둘러싸여 있고 투명한 강줄기가 지나가는 주변의 경치는 성당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반하지 않을 수가 없다. 다음 장소로 발걸음이 떨어지지가 않을 정도이다.

각종 목조건물들과 대자연의 조화

▲ 아르한게르 미하일 성당. 청아하고 아름다음 종소리를 들으며...

미지의 세계를 찾는 기쁨

키지섬의 상징인 이 성당들을 지나면, 약 20여개의 아름답고 독특한 목조건물(17~19세기)들이 보인다. 농가, 창고, 목욕탕, 풍차, 오두막집 등 3~4세기 동안 이곳에서 생활한 섬주민들의 생활 모습과 터전이 펼쳐진다. 이 건물들 안에는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으며, 카렐리야 지방의 전통 의상과 각종 치장들의 수공작업을 볼 수가 있다.

아르한게르 미하일 성당에 이르면, 종소리가 울려 퍼진다. 청아한 종소리는 대자연과 하나가 되어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초원을 거닐며, 목가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목조건물들과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들꽃의 광경들을 보노라면, '지상의 낙원'을 만끽할 수 있다.

▲ 아름다운 북해도의 초원빛 자태

미지의 세계를 찾는 기쁨

가는 방법 : 키지섬으로 가기 위해서는 먼저 러시아 서북부 카렐리야 자치공화국의 수도 페트로자봇스크로 가야 한다. 모스크바에서는 기차로 15시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는 기차로 9시간이 소요된다. 페트로자봇스크역에서 트랄레이부스 1번을 타거나 역에서 약 15분을 걸어가면, 항구가 나온다. 티켓은 항구 오른편에 있는 터미널에서 판매한다.

페트로자봇스크로 가는 방법 (기차편): 모스크바→ 페트로자봇스크 18:20분 출발→ 아침 09:00 도착 (약 15시간)
페트로자봇스크→ 모스크바 (무르만스크에서 출발하는 기차를 포함, 모스크바로 향하는 열차편은 매일 3~4편이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 페트로자봇스크 22:13분 출발→ 06:50분 도착 (약 9시간)
페트로자봇스크→ 상트페테르부르크 11:00분 출발→ 07:00 도착 (약 8시간)

페트로자봇스크에서 키지섬으로 가는 방법: 배편은 매년 5~9월까지 운행한다. 키지섬으로 가는 배는 오전 09:30 / 12:00 / 12:30 매일 세편이 운행되며, 키지섬에서 13:30 / 16:00 / 16:30에 돌아오는 배편이 있다. 위의 시간은 정기편이며, 임시편이 추가로 운행되기도 한다.

가격: 제트 엔진 배- 왕복 (외국인: 900루블 / 러시아 유학생 : 524루블)
* 러시아에서 유학하는 학생은 학생증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키지섬 입장료: (외국인 : 12유로 / 러시아 유학생 : 무료)
* 러시아에서 유학하는 학생은 학생증을 제시하면, 무료료 입장할 수 있다.

: 가이드 (외국인 : 1유로 / 러시아 유학생 : 10루블)
* 스스로 직접 구경하거나 가이드(러시아어)와 동행하며 키지섬을 둘러 볼 수 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