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감실 옆에서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06-03-30 조회수641 추천수0 반대(0) 신고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과 거룩한 연옥 영혼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

감실 옆에서

성체 성사에 완전히 봉헌되었던 성인, 성 베드루 쥴리안 에이마르는 이렇게 선언하였다.  "복되신 동정녀께서는 예수님께서 천국으로 승천하신 후에 이 세상에 계시면서 이미 성체 성사 안에서의 그리고 성체 성사의 삶을 사셨다."  그리하여 성인은 성모님을 "성체 성사의 성모님"이라고 즐겨 불렀다. 

그리고 삐에트렐치나의 비오 신부는 그의 영적 자녀들에게 가끔 이렇게 말했다. 
"너희는 감실 옆에 항상 계시는 성모님이 보이지 않느냐?"  
"예수님이 달리신 십자가 옆에 서계시는" (요한 19,25) 성모님께서 어떻게 감실 옆에 계시지 않을 수가 있겠는가?

그러므로, 성 알퐁소 리구오리는 성체 성사 안의 예수님을 방문할 때마다 성모님께의 방문도 덧붙였다. 

성 요한 보스꼬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여러분들이 모든 이들에게 먼저 성체 성사 안의 예수님을 흠숭하고, 그 다음에는 지극히 거룩하신 마리아께 공경드리도록 권고하기를 간청합니다." 

그리고 성 막시밀리언 마리아 콜베는 성체 성사 안의 예수님 앞에 있을 때에 성모님의 현존을 또한 반드시 기억하며, 그래서 최소한 성모님의 감미로운 이름을 부름으로써 성모님께 기도드리며 우리 자신을 성모님과 일치하도록 권고하였다.

도밍고 회의 수사였던 성 히야친또의 전기에서 우리는 이러한 기록을 읽을 수 있다.  한 번은 성체 성사가 모독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성인이 급히 감실로 가서 성체가 든 성합을 꺼내어 더 안전한 장소로 모셔가려고 했다.  성합을 가슴에 안고 막 제대를 떠나려고 하는데, 제대 옆에 모셔져있던 성모님 상으로부터 음성이 들려왔다. 
"어떻게 너는 나를 남겨두고 예수님을 모셔가려고 하느냐. . . ?"  성인은 놀라서 멈추어 섰다.  그리고 그 메시지의 뜻을 알았다.  그러나 그는 성모님 상까지 어떻게 모셔갈 수 있을 지 알 수가 없었다.  당황하며, 그는 성모님 상 가까이 가서 성합을 들지 않은 손으로 성모님 상을 모셔갈 수가 있을는지 들어보았다.  그런데 애를 쓸 필요가 없었다.  성모님상이 깃털처럼 가벼워졌기 떄문이다.

위의 기적으로부터 귀중한 교훈을 배울 수가 있다.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마리아를 모실 때, 마리아께서는 전혀 짐이 되지 않으시며 희생을 더 요구하지도 않으신다.  왜냐 하면, 두 분께서는 경이로운 방법, 신적으로 탁월한 방법을 통하여 서로의 안에 거하시기 때문이다. (요한 6,57 참조)

성녀 벨라데따 수비루는 다음과 같은 까다로운 질문을 하는 어떤 이에게 매우 훌륭한 대답을 해주었다.  "영성체를 하는 것과 동굴의 성모님을 뵙는 것 중에서 어느 쪽이 당신에게 더 큰 기쁨을 줍니까?"  
성녀는 잠시 생각한 후 이렇게 말했다. 
"참 이상한 질문이군요.  그 두 가지는 분리될 수가 없습니다.  예수님과 마리아께서는 항상 함께 다니시기 때문이지요."

("성체성사의 예수님께 대한 사랑" 중에서)

--------------------------------------------------------
주님은 더욱 커지셔야하고 나는 작아져야 합니다. (요한 3,30)
예수님, 저는 예수님께 의탁합니다.
하느님을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우리는 얼마나 행복한 존재인가!
모든 성인들과 천사들의 기도와 선행도 한 대의 미사와 비교할 수 없다.
언제 어디서나 항상 저희와 함께 계시는 예수님, 저희의 전부가 되소서.
하느님의 은총이 아니시면, 질그릇같은 저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
http://예수.kr )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