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준비될 때까지는 보물을 숨겨라.
작성자김광자 쪽지 캡슐 작성일2007-11-22 조회수609 추천수8 반대(0) 신고

 

 

준비될 때까지는 보물을 숨겨라.

너는 하느님의 사랑이라는 커다란 보물을 발견했다. 그래서 보물이 어디에 묻혀 있는지 알지만 아직 그 보물을 차지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너는 세상일에 집착해 그보물을 차지하는 데 전력을 다하지 못한다. 정말 보물을 네 것으로 하고 싶다면 먼저 그 보물을 그대로 묻어놓고 돌아가 가지고 있는 것을 다 팔아 보물이 묻혀 있는 땅을 사야 한다.

너는 보물을 발견한 사실에 기쁨을 느낄 것이다.그러나 보물을 발견했다고 해서 네 것이 되는 것은 아니다. 다른 모든 것을 포기할 때 보물을 네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보물을 발견하므로써 네게는 새로운 사명이 생겼다. 그것은 발견한 보물을 완전히 네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길고도 어려운 길을 가야 한다는 뜻이다. 그 보물은 하느님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보물과 마찬가지로 하느님도 먼저 발견하고 나서야 완전한 하느님의 자녀가 되어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게 될 것이다.

보물을 발견했다는 것은 그 보물을 네 것으로 하기 위한 노력의 시작에 불과 하므로 매우 조심스럽게 행동해야 한다. 보물을 완전히 차지하지도 않았는데 떠벌리고 자랑한다면 상처를 입게 되고 심지어 그 보물을 잃어버릴지도 모른다.마찬가지로 새로 발견한 사랑이라는 보물도 조용하고 은밀한 곳에 숨겨두고 키워 나가야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자랑한다면 그 사랑은 금방 시들 수 있다. 그러므로 그 보물을 숨겨두고, 가지고 있는 전 재산을 팔아 보물이 묻혀 있는 땅을 먼저 사야 한다.

전 재산을 팔아 보물을 사는 것이 말처럼 그렇게 쉽지는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제까지 너는 성공이나 우정, 명예나 부를 추구하면서 ㅣ것을 척도로 네 자신을 판단해 왔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는 다른 어떤 것이 아닌 이 보물만이 만족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보물을 발견했지만 완전히 차지하지 못했을 때 불안하고 초조한 것처럼, 하느님의 사랑을 발견하고도 얻지 못한다면 어찌 불안하지 않겠는가. 그것은 하느님 사랑이야말로 거룩한 왕국에 이르는 길이자 네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곳으로 향하는 여정이기 때문이다.

마음에서 들려오는 사랑의 소리(헨리J.M.뉴엔)

"Spirit of power and truth, keep my heart open to you. Let me surrender my riches for the sake of your treasure. Come and work in my life in new ways."

"권능과 진리의 성령님, 저의 마음이 당신께 열려 있도록 해 주십시오. 주님의 보물을 위해 제가 가진 재물을 버리게 해 주십시오. 제게로 오셔서 제 삶 안에서 새로이 일하십시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