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나는 왜 천주교 (Catholic , 天主敎?) 신자인가?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09-19 조회수1,424 추천수1 반대(0) 신고

나는 왜 천주교 (Catholic , 天主敎) 신자인가?


우선 대 백과사전에서 천주교를 찾아봤다. 


공식명칭은 가톨릭교회(Catholic Church) 또는 로마가톨릭교회(Roman Catholic Church)이다. 

우리나라에 전래되면서 서학(西學)·서교(西敎)·천주학(天主學)·천주공교(天主公敎) 등으로 불리어오다가 

천주교로 정착하였으며, 가톨릭으로도 불린다.

 

천주교신앙은 절대자인 하느님과 하느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대상으로 한다. 

하느님은 하늘과 땅을, 그리고 천사와 인간을 창조한 진실하고 영원한 전지전능의 존재이다.

~생략~


우리는 신자(사제포함)라면서 얼마나 천주교 신앙의 본질을 깨닫고 있는가? 이다.

분명 ' 절대자인 하느님과 하느님의 아들인 예수 그리스도를 대상으로 한다.' 라고 한다.

정말 그러한가?

정말로 하느님과 그 외아들 예수그리스도를 대상으로 하는가?

그리고 성경을 우리는 얼마나 알고 진실되이 믿고 있는가?

그저 사제들의 글이라면 맹목적이지는 않는가?

교우 여러분! 제발 니편 내편 가리지 말고 옳바른 성경 알고 신앙생활 합시다.

저보고 개신교적이라고들 많이 합니다.

개신교는 뭐고 천주교는 뭡니까? 성경을 말하면 개신교 입니까?

그렇다면 우리 스스로가 성경을 묵살하는 것, 아닙니까?


왜? 다니세요. 상당에~~~

세상과 타협해서 잘되게 해 주소서! 입니까?

우리 미사때마다 그거 하쟌아요? 아닌가요? <잘 하면 쫓겨날라>

성경에 보세요 예언자들 다 그랬습니다. 묵시록에 나오는 두 증인이 뭡니까?

사람인가요? 1260년 동안이나 고난을 당하며 예언한 그 증인!~~

제발 바로 아는 신앙인이 되자고요.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여기 굿뉴스에서 누구 마냥 아웃 당할지도 모르지만 제발요~~

 

아래는 지금 우리들이 사용하는 천주교 전용 성경속에서 '아는것'을 검색한 것입니다.

보시고 뭘 알아야 하는지 보세요. 

 

 

아는 것에 대해 총 10건이 검색되었습니다.
내용
1구약성경욥기333제 말은 마음의 정직함에서 나옵니다. 제 입술로 아는 을 솔직히 토로하렵니다.
2구약성경시편783우리가 들어서 아는 을 우리 조상들이 우리에게 들려준 을.
3구약성경잠언910지혜의 시작은 주님을 경외함이며 거룩하신 분을 아는 이 곧 예지다.
4구약성경지혜서821그러나 지혜는 하느님께서 주지 않으시면 달리 얻을 수 없음을 깨달았다. 지혜가 누구의 선물인지 아는 부터가 예지의 덕분이다. 그래서 나는 주님께 호소하고 간청하며 마음을 다하여 아뢰었다.
5구약성경지혜서1422하느님을 잘못 아는 만으로는 모자라는지 그들은 무지 때문에 일어나는 격렬한 싸움 속에 살아가면서 그토록 커다란 여러 악을 평화라고 부른다.
6구약성경집회서349여행을 많이 한 사람은 아는 이 많고 경험이 많은 사람은 지각 있게 말하리라.
7구약성경집회서3410시련을 겪지 않은 사람은 아는 이 적지만
8구약성경집회서365주님, 당신 말고는 어떤 신도 없다는 사실을 저희가 아는 처럼 그들도 알게 해 주소서.
9구약성경예레미야서9-주님을 아는 이 참지혜다
10구약성경미카서31나는 말하였다. “야곱의 우두머리들아 이스라엘 집안의 지도자들아, 들어라. 공정을 바로 아는 이 너희 일이 아니냐?

 

 

아는 것”에 대해 총 8건이 검색되었습니다.
번호 

구분

절 내용
1  

신약성경

마태오복음서1311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너희에게는 하늘 나라의 신비를 아는 이 허락되었지만, 저 사람들에게는 허락되지 않았다.
2신약성경루카복음서810예수님께서 이르셨다. “너희에게는 하느님 나라의 신비를 아는 이 허락되었지만, 다른 이들에게는 비유로만 말하였으니, ‘저들이 보아도 알아보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려는 이다.’”
3신약성경요한복음서311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에게 말한다. 우리는 우리가 아는 을 말하고 본 을 증언한다. 그러나 너희는 우리의 증언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4신약성경요한복음서1015이는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과 같다. 나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내놓는다.
5신약성경요한복음서147너희가 나를 알게 되었으니 내 아버지도 알게 될 이다. 이제부터 너희는 그분을 아는 이고, 또 그분을 이미 뵌 이다.”
6신약성경요한복음서173영원한 생명이란 홀로 참하느님이신 아버지를 알고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입니다.
7신약성경테살로니카1서44저마다 자기 아내를 거룩하게 또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할 줄 아는 입니다.
8신약성경유다서110저들은 자기들이 이해하지도 못하는 들을 다 모독하지만, 지각없는 짐승처럼 누구나 본성으로 아는 들, 바로 그들로 멸망하고 맙니다.

(묵시록22장 18절~21절) 

18 나는 이 책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듣는 모든 이에게 증언합니다. 누구든지 여기에 무엇을 보태면, 하느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보태실 것입니다. 

19 또 누구든지 이 예언의 책에 기록된 말씀 가운데에서 무엇을 빼면, 하느님께서 이 책에 기록된 생명 나무와 거룩한 도성에서 얻을 그의 몫을 빼어 버리실 것입니다. 

20 이 일들을 증언하시는 분께서 말씀하십니다. “그렇다, 내가 곧 간다.” 아멘. 오십시오, 주 예수님! 

21 주 예수님의 은총이 모든 사람과 함께하기를 빕니다. 

 

 

 

코로나 19 현황

전세계       발생 30,893,422     사망 964,977  

대한민국     발생     22,893     사망     378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