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그리스도께서 되살아나지 않으셨다면 (1코린15,12-20)
작성자김종업 쪽지 캡슐 작성일2020-09-18 조회수2,202 추천수0 반대(0) 신고

 

 

 

 

2020년 9월 18일 [연중 제24주간 금요일]

그리스도께서 되살아나지 않으셨다면

(1코린15,12-20)

12 그리스도께서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되살아나셨다고 우리가 이렇게 선포하는데여러분 가운데 어떤 사람들은 어째서 죽은 이들의 부활이 없다고 말합니까? 13 죽은 이들의 부활이 없다면 그리스도께서도 되살아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이 말씀을 바꾸어 말하면 그리스도께서 죽으실 필요가 없다는 것예수님은 우리의 죗값으로 죽으셨으니~~~

 

14 그리스도께서 되살아나지 않으셨다면우리의 복음 선포도 헛되고 여러분의 믿음도 헛됩니다. 15 우리는 또 하느님의 거짓 증인으로 드러날 것입니다죽은 이들이 정말로 되살아나지 않는다면 하느님께서 그리스도를 되살리지 않으셨을 터인데도하느님께서 그리스도를 되살리셨다고 우리가 하느님을 거슬러 증언한 셈이기 때문입니다. 16 죽은 이들이 되살아나지 않는다면 그리스도께서도 되살아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17 그리스도께서 되살아나지 않으셨다면여러분의 믿음은 덧없고 여러분 자신은 아직도 여러분이 지은 죄 안에 있을 것입니다.

복음을 믿어용서구원을 얻는 것이다.

 

(로마8,1-2)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와 함께 사는 사람들은 결코 단죄 받는 일이 없습니다. 2 그것은 그리스도 예수와 함께 생명을 누리게 하는 성령의 법이 나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었기 때문입니다.

 

18 그리스도 안에서 잠든 이들도 멸망하였을 것입니다. 19 우리가 현세만을 위하여 그리스도께 희망을 걸고 있다면우리는 모든 인간 가운데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일 것입니다.

하늘이신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은,~ 이 세상 육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하늘의 생명을 위한 우리의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해 오신 것곧 죄인들()을 다시 살리시기 위해 그들()의 죗값으로 죽으러 오셨다는 것을 믿지 못한다면그분의 부활 역시 믿지 못하게 된다.

성경 말씀을 하느님의 뜻으로 깨닫지 못하고 사람의 규정과 교리로 받아 열심히 지키는 신앙을 살던 때부활미사에서 부활을 축하합니다라는 인사를 받았을 때 기뻐하는 척 했다.

예수님의 부활이 나의 부활이라는 것을 믿을 수 없어서그 믿음 없음을 감추기 위해 ’ 했던 것이다.

나의 죄 때문에 죽으신 그 예수님을 믿는다면서정작 나는 그 죄에서의 자유를 모르는 삶으로오히려 그 신앙이 무거운 짐이되어 힘들었기 때문이다.

하느님의 듯인 그분의 규정과 법규 계명곧 십자가의 복음 그 구원의 계약이 아닌 사람의 규정과 교리인 사람의 말그 인간의 계명으로 행위의 신앙을 살았기 때문이다.

 

(로마6,3-5) 3 세례를 받고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가 된 우리는 이미 예수와 함께 죽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4 과연 우리는 세례를 받고 죽어서 그분과 함께 묻혔습니다그래서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스러운 능력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것처럼 우리도 새 생명을 얻어 살아가게 된 것입니다. 5 우리는 그리스도와 *같이 죽어서 그분과 하나가 되었으니 그리스도와 같이 다시 살아나서 또한 그분과 하나가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모든 죄를 짊어지시고 저주가 되시어 저주의 십자가에서 속죄 제물로 죽으신 것(신명21,22), 그 예수님의 대속그 죽음그 사랑의 힘이 얼마나 높고 넓고 큰지를 몰랐기에 죄 의식에 시달리는 신앙을 살았던 것이다.

 

(1요한3,19-20) 19 우리는 이렇게 사랑함으로써 우리가 진리(예수님의 십자가)에 속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또 하느님 앞에서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20 우리가 양심을 가책을 받을 때에도 그렇습니다하느님께서 우리의 마음보다 크시고 또 모든 것을 알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히브10,22) 22 우리의 마음에는 그리스도의 피가 뿌려져서 나쁜 마음씨가 없어지고 우리의 몸은 맑은 물로 씻겨 깨끗해졌으니 이제는 확고한 믿음과 진실한 마음가짐으로 하느님께로 가까이 나아갑시다.

 

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는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되살아나셨습니다죽은 이들의 맏물이 되셨습니다.

(200주년성서) 20 그리스도께서는 이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켜지셨으니잠든 이들의 맏물이십니다.

우리의 맏물(머리)이신 그리스도의 피로 깨끗해진 그 바른 양심을 찾는 것이 신앙생활인 것이다.

 

(1베드3,21) 21 그것은 오늘날 여러분에게 구원을 가져다 주는 세례를 미리 보여 준 것입니다세례는 몸에서 더러운 때를 벗기는 것이 아니라 깨끗한 양심으로 살겠다고 하느님께 서약을 하는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써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예수님으로 오늘 복음 (루가18,1~)열두제자와 함께 마리아(쓴물)요안나(은혜를 갚다), 그리고 수산나(경건하다)가 예수님을 따르는데 이는 열두제자들의 참모습이기도 한 것이다.(열둘교회의 완성을 의미한다)

예수님의 십자가(죽음)가 내 십자가(죽음였음을 깨닫게 될 때 예수님의 부활이 나의 구원의 힘이며 기쁨이 되는 것이다.

아버지 베풀어 주신 은총은혜에 감사드립니다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