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 율법에 따른 만찬 - 예수 수난 제3시간 (오후 7시 - 8시) / 교회인가
작성자장병찬 쪽지 캡슐 작성일2024-03-12 조회수7 추천수0 반대(0) 신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의 시간들'(교회인가)에 대한 기도는 24시간 매시간마다 기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기도의 효과와 예수님의 약속은 너무나 풍성하며, 이 기도문 아래에 있습니다.     



3시간 (오후 7시 - 8)

율법에 따른 만찬

 


준비기도


저의 주 예수 그리스도님,

당신의 거룩하신 현존 안에 엎드려

사랑이 지극하신 성심께 간청하오니,

저로 하여금 당신께서 24시간 동안 겪으신

고난의 묵상 안으로 들어가게 해 주소서.

 

그때 당신께서는 저희에 대한 사랑 때문에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시기까지

당신의 흠숭하올 몸과 지극히 거룩하신 영혼으로

그토록 많은 고난을 받기를 원하셨나이다.

 

이제 제가 3시간을 묵상하는 동안

도움과 은총과 사랑과 깊이 동정하는 마음과

당신 수난에 대한 깨달음을 얻게 해 주소서.

 

제가 묵상하지 못하는 시간들에 대해서는

그 시간들을 묵상하려는 의지를 봉헌하오며,

일과에 전념하거나 잠에 빠져 드는 때에도

이 지향으로 그들을 묵상하겠나이다.

 

자비로우신 주님,

저의 이 사랑 깊은 지향을 받아들이시어,

제가 하고자 하는 바대로 거룩하게 실행한 것처럼

저와 모든 이에게 유익이 되게 해 주소서.

 

제 예수님,

기도를 통하여 당신과 결합하도록

저를 불러 주시니 감사하나이다.

저는 더욱더 당신 마음에 들기 위하여

당신의 생각과 말씀과 마음으로 기도하면서

제 온 존재로

당신의 뜻과 사랑 안에 녹아들고자 하나이다.

이제 팔을 벌려 당신을 포옹하며

당신 가슴에 머리를 기대고 시작하겠나이다.


 

예수님당신은 이제 사랑하시는 제자들과 최후 만찬의 다락방에 오셔서 그들과 함께 만찬을 시작하십니다당신께서는 이 마지막 때에도 세상 음식을 드시기까지 자신을 낮추시면서당신의 온몸을 통하여 참으로 다정하고 자상한 애정을 드러내 보이십니다!

 

당신 안에는 모든 것이 사랑입니다이 자리에서 당신은 또한 폭음폭식의 죄들을 보속해 주실 뿐만 아니라 음식을 축성하시기도 하십니다.

 

제 생명이신 예수님당신은 부드러우면서도 꿰뚫는 시선으로 사도들을 샅샅이 살피시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나약하고 활기 없는 당신의 사랑하시는 사도들을 보시면서특히벌써 한쪽 발을 지옥 속에 디밀고 있는 타락한 유다를 보시면서이 식사 중에도 심장이 꿰뚫리는 듯한 아픔을 느끼십니다.

 

그래서 당신의 마음 깊은 곳으로부터 이 쓰디쓴 말씀이 나옵니다.

내가 피를 흘린들 무슨 소용이 있으랴여기에내게서 그토록 많은 은혜를 입고서도 멸망하는 한 영혼이 있거늘!”

 

당신은 사랑의 광채가 서린 빛나는 눈동자로 유다를 보십니다그가 얼마나 큰 죄악을 범하려고 하는지를 깨닫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당신의 지고하신 사랑으로 그 아픔을 참고 견디실 뿐사랑하시는 사도들에게는 그것을 드러내 보이지 않으십니다.

 

당신의 마음은 유다 때문에 그렇게 큰 슬픔을 느끼시지만왼쪽에 있는 사랑하시는 제자 요한을 보시면서는 가득한 기쁨을 느끼십니다.

그러자 그 사랑을 누를 길 없어서 요한을 살며시 끌어당기시어 머리를 당신 가슴에 기대게 하시고그에게 천국을 미리 맛보게 해 주십니다.

 

이 엄숙한 순간의 두 사도는 두 종류의 사람하느님께 버림받을 정도로 타락한 사람과 하느님의 택함을 받은 사람을 나타냅니다.

마음속으로 이미 지옥을 느끼고 있는 유다는 하느님께 버림받은 사람이요즐거워하며 당신 안에 쉬고 있는 요한은 하느님의 택함을 받은 사람입니다

 

저의 감미로운 선이시여저도 당신 곁에 와서 당신께서 사랑하시는 제자와 더불어 제 피로해진 머리를 흠숭하올 당신 가슴에 기대고 간청하고 싶습니다.

이 지상에서도 천국의 즐거움을 맛보게 해 주소서그러면 당신 성심의 감미로운 화음에 황홀해진 저에게는 지상이 이미 지상이 아니라 천상이 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이 지극히 감미롭고 성스러운 화음 속에서 당신 성심의 고통스러운 고동소리가 빠져나가는 소리를 듣습니다이는 멸망한 영혼들로 말미암은 것이기 때문입니다오 예수님더 이상은 어떤 영혼도 멸망하지 않게 해 주소서.

 

10 당신 성심의 고동이 그들 안으로 들어가면서 그들로 하여금당신의 사랑하시는 제자 요한처럼천상 생명의 고동 소리를 느낄 수 있게 하소서그리하여 그들도 당신의 온유하고 감미로운 사랑에 마음이 끌려 모두 당신께 굴복하게 하소서.

 

11 예수님제가 여기 당신 마음 안에 머물러 있는 동안당신께서 사도들에게 주셨듯이 저에게도 음식을 주소서사랑의 음식하느님 말씀의 음식당신의 거룩하신 뜻의 음식 말입니다.

저의 예수님이 음식을 거절하지 마소서이는 제 안에 당신 자신의 생명이 형성되게 하시려고 당신께서 무척 주시고 싶어 하시는 음식이기도 하지 않습니까!

 

12 제 감미로운 선이시여여기 당신 곁에서 저는 당신께서 사랑하시는 제자들과 같이 나누시는 음식이 다름 아닌 어린양임을 봅니다.

이것은 상징적인 어린양이기도 합니다이 어린양의 생기가 불의 힘에 의해서 소멸된 것과 같이신비로운 어린양이신 당신도 사람들에 대한 사랑의 힘으로 당신 자신을 온전히 살라 바치실 것입니다.

당신 자신을 위해서는 단 한 방울의 피도 남겨 두시지 않고피라는 피는 온통 저희에 대한 사랑으로 다 쏟으실 것입니다.

 

13 예수님그러니 당신께서 행하시는 모든 것이 당신의 지극히 고통스러운 수난을 생생하게 나타내고 있습니다이 수난이 당신의 생각 속에당신의 마음속에 ― 모든 것 속에 언제나 있기 때문입니다.

 

14 이 사실이 저에게 깨우쳐 주는 것은저도 제 정신 앞에제 마음속에당신 수난에 대한 생각을 줄곧 가지고 있으면당신께서는 절대로 당신 사랑의 음식을 거절하시지 않으신다는 것입니다그래서 당신이 여간 고맙지 않습니다!


15 제 예수님당신은 제가 함께하지 않는 행위와 제게 특별한 유익이 되지 않을 행위는 단 하나도 그대로 두지 않으십니다.

그러므로 청하오니저의 생각 속에저의 마음속에저의 눈길과 발걸음과 고통 속에 언제나 당신의 수난을 간직하는 은총을 내려 주소서그러면 제가 어디로 고개를 돌리건저 자신의 안쪽이건 바깥쪽이건항상 제 안에 현존하시는 당신을 뵐 수 있을 것입니다.

 

16 그러니 당신께서 저를 위하여 참고 겪으신 모든 것을 결코 잊지 않는 은총을 주소서이것이 제 온 존재를 당신 안으로 끌어당기는 자석이 되게 하시어제가 결코 당신에게서 멀어지는 일이 없게 해 주소서.

 

❤ 성찰과 실천

 

17 우리는 식사하기 전에 사랑하올 선하신 예수님의 지향에 우리의 지향을 일치시키고우리 자신의 입 속에 예수님의 입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혀와 볼을 그분의 혀와 볼과 함께 움직이고 있다고 상상하자.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우리 자신 안에 끌어당긴다

 

18 그뿐만 아니라 예수님과 하나 되어그분께서 이 식사하는 행위를 통하여 아버지께 바치신 완전한 영광과 찬미와 사랑과 감사 및 사람들이 빚지고 있는 보속을 우리도 함께 바친다.

 

19 또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식탁에 앉아 있는 우리의 모습도 상상해 보자우리가 때로는 예수님을 바라보고때로는 그분께 음식을 좀 나누어 주십사고 청하고때로는 그분의 겉옷 가두리에 입을 맞춘다.

때로는 그분 입술의 움직임이나 창공처럼 맑은 눈동자의 움직임을 바라보면서너무도 많은 사람들의 배은망덕을 미리 보신 그분의 더없이 사랑스러운 얼굴에 불현듯 짙은 그늘이 스쳐가는 것을 알아차리기도 한다.

 

20 사랑이 깊으신 예수님께서 그 만찬 중에 당신 수난에 대해서 말씀하셨듯이우리도 식사 중에수난의 시간들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잠시 성찰해 보아야 할 것이다.

 

21 천사들예수님께서 지상에 계셨을 때에 했던 것처럼우리의 기도와 보상을 거두어 아버지 대전에 가져가려고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그것은 사람들의 너무나 많은 모욕으로 인한 의로운 분노를 좀이라도 풀어 드리기 위함이다.

 

22 우리는 기도할 때에 천사들의 마음에 들게 마음을 모아 경건하게 기도한다고그래서 천사들이 우리 예수님의 기도를 천상으로 가져갔던 것처럼 우리의 기도도 기쁘게 가져간다고 말할 수 있는가오히려 천사들을 슬프게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23 예수님께서는 음식을 드시는 동안 유다의 멸망을 보셨고그러잖아도 괴로우셨던 그분의 마음은 칼에 찔린 듯 아프셨다유다에게서 장차 멸망할 모든 영혼들을 보셨던 것이다.

영혼들의 멸망이야말로 그분에게 가장 큰 아픔이기에참을 수 없어진 그분은 위로를 얻기 위해서 요한을 당신께로 끌어당기셨다.

 

24 그러니 우리도 요한처럼 항상 그분 곁에 있으면서 비탄에 잠긴 그분과 함께 아파하며 위로를 드리고우리의 마음 안에서 쉬게 해 드려야 한다.

그분의 고통을 우리의 고통으로 삼고 그분과 하나 되어영혼들의 멸망으로 꿰찔리신 성심의 고동소리를 듣자그리고 우리의 심장 고동을 느끼게 해 드리자그러면 성심의 그 상처들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

또 멸망하려고 드는 영혼들을 그 상처 자리에 데려다 놓자그러면 그들로 하여금 회개와 구원의 은혜를 얻게 할 수도 있다.

 

25 예수 성심의 고동 소리는 매번 너를 사랑한다.”(Ti amo. = I love you.)이고이것이 사람들의 모든 심장 고동 속에 울려 퍼진다그들 모두를 당신 성심의 고동으로 에워싸시고그 보답으로 그들의 심장 고동들을 받으시려는 것이다.

그러나 애정 깊은 그분에게 그것을 바치는 사람은 별로 많지 않기 때문에 예수 성심의 고동 소리에는 목멘 쓰라림 같은 것이 실려 있다.


26 우리는 예수님께 당신의 너를 사랑한다.”를 우리의 심장 고동에 도장처럼 찍어 주십사고 청하자우리의 마음도 그분 성심의 생명으로 살아갈 수 있게 하려는 것이다.

그런 다음 그것을 사람들의 심장 고동 안에 울려 퍼지게 하여 그들 역시, “예수님당신을 사랑합니다!” 하고 말하지 않을 수 없게 하자.

 

27 더욱이 우리가 예수님 안에 녹아들면다정하신 그분께서 당신의 너를 사랑한다.”를 감지하게 해 주신다. “너를 사랑한다.”는 이 소리는 하늘과 땅을 가득 채우고성인들을 통하여 순환하며연옥 속으로 내려간다.

모든 피조물의 심장부에 울려 퍼지니자연의 모든 원소들도 새로운 생명을 느끼게 된다만물이 그 효과를 느끼는 것이다.

 

28 예수님께서는 또한 영혼들의 멸망 때문에 숨 막힘을 느끼기도 하신다우리는 예수님의 그 고통을 덜어 드리기 위해서 우리 사랑의 숨을 드릴 일이다그리고 예수님의 숨을 받아 가지고그분의 품을 떠나는 영혼들로 하여금 이 숨기운을 쐬게 해야 한다.

그렇게 신적인 생명의 숨을 줌으로써 그분에게서 달아나는 대신 그분께로 돌아오고이전보다 더욱 단단히 그분께 매달리게 하려는 것이다.

 

29 우리가 숨을 제대로 쉴 수 없을 정도로 심한 고통 속에 있다면그때에는 피조물의 숨을 당신 자신의 숨 안에 지니고 계신 예수님을 생각하자그분께서도 영혼들이 멸망에 처하게 될 때 숨넘어감을 느끼신다.

그러니 우리의 고통스러운 숨 막힘을 예수님의 숨 안에 두어 그분을 위로하고우리의 고통으로 죄인을 뒤쫓아 감으로써 그가 예수님의 성심 안에 몸담지 않을 수 없도록 하자.

 

* * *

 

30 저의 사랑하올 선이시여모든 피조물이 숨을 쉴 때마다 저의 숨이 끊임없는 부르짖음이 되게 하시어그들이 당신 숨 안에 있지 않을 수 없게 하소서.

 

* * *

 

31 사랑이 충만하신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서 하신 첫 말씀은 용서의 말씀이었으니그것은 아버지 대전에서 모든 영혼을 의화하시면서 정의를 자비로 바꾸시기 위함이었다.

우리도 예수님께 죄인을 용서할 근거가 될 행위들을 드려서이에 감동하신 그분께서 아무도 지옥에 가는 것을 허락하시지 않게 해야 할 것이다그분과 일치해서 사람들의 마음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어어느 누구도 그분을 모욕하지 않게 해 드리자.

 

32 우리는 그분께서 당신의 사랑을 쏟아내시게 하고우리에게 안배해 주시는 모든 것 ― 냉혹함완고함어둠억압유혹불화모함질병 및 그 밖의 또 다른 것들을 기꺼이 받아들여야 한다그분께서 사람들에게서 받으시는 모든 모욕을 덜어 드리기 위해서다.

 

33 예수님께서는 단지 사랑만으로 그분 자신을 영혼들에게 쏟아 부어 주시지는 않는다누군가의 냉혹한 마음을 느끼시면흔히 그 영혼에게 가시기도 하신다가셔서 그로 하여금 당신의 싸늘함을 느끼게 하심으로써 그를 통하여 당신 자신의 속을 털어놓으시는 것이다.

영혼이 이를 인정하면 그분은 사람들의 모든 냉혹함에서 풀려남을 느끼신다그러므로 이 싸늘함은 다른 이들의 마음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어사랑이 가득하신 예수님께서 사랑을 받으시게 해 드린다.

 

34 또 예수님께서 당신 자신의 마음 안에 사람의 완고한 마음들이 있는 것을 느끼실 때도 있다그럴 경우참을 수 없어진 그분께서는 당신의 속을 털어놓기 위해서 우리에게 오신다당신 마음으로 우리의 마음을 만지셔서 우리도 당신의 고통을 함께 나누게 하시려는 것이다.

 

35 우리는 그분의 고통을 우리 것으로 삼아 그것을 죄인의 마음 주위에 갖다 놓을 일이다이 고통이 그 죄인의 완고함을 녹여그를 예수님께로 다시 데려가게 하기 위함이다.

 

* * *

 

36 사랑하올 저의 선이시여당신은 영혼들의 멸망 때문에 몹시 괴로워하십니다당신이 무척 가엾습니다그러기에 당신께서 마음대로 쓰실 수 있도록 저 자신을 드립니다.

그리고 당신의 고통과 죄인들의 고통은 제가 떠안겠습니다당신의 고통은 덜어 드리고죄인은 당신께 매달리게 하려는 것입니다.

 

37 제 예수님저의 온 존재로 하여금 사랑 안에 녹아들게 하시어당신의 쓰라린 고통을 모두 누그러뜨릴끊임없는 위로가 되게 해 주십시오.

 

 

 

감사기도

 

사랑하올 저의 예수님,

당신께서는 수난의 이 시간

당신과 함께 있도록 저를 부르셨나이다.

그리고 번민과 비탄에 잠겨

기도하시고 대속하시며 고난 받으시고

더없이 감동적이고 힘 있는 음성으로

영혼들의 구원을 위하여 간청하셨나이다.

저도 그 소리를 들으며 모든 것 속에서

당신이 하시는 대로 따라 하려고 했나이다.

이제 당신을 떠나 저의 일과로 돌아가면서

감사와 찬미를 드림을 마땅한 일로 여기나이다.

 

그렇습니다예수님저는 당신께서

저와 모든 사람을 위해 행하시고 겪으신

모든 것에 대하여

수없이 감사하고 또 찬미하나이다.

 

당신께서 흘리신 피 방울방울마다

당신의 숨과 심장 박동마다 

모든 걸음과 말씀과 눈길마다

참아 받으신 쓰라린 고통과 모욕마다

감사와 찬미를 드리나이다.

 

그러므로 오제 예수님그 모든 것 안에서

저의 감사합니다.’와 찬미합니다.’

도장처럼 찍어 드리고자 하나이다.

 

예수님저의 온 존재가 끊임없이 당신께로

감사와 찬미의 강물을 보내게 하시어,

당신의 넘쳐흐르는 축복과 감사의 은총을

저와 모든 이 위에 끌어당기게 해 주소서.

 

예수님저를 가슴에 꼭 껴안아 주시고,

저의 작디작은 부분마다 지성하신 손으로

네게 강복한다.’ 도장을 찍어 주시어,

오로지 당신을 향한 찬미가만이

 제게서 끊임없이 솟아나게 해 주소서.


*~*~*~*~*~*~*~*~*~*~*~*~*~*~*~*~*~* 


하느님, 하느님의 이름이 거룩히 빛나시기를 바라며,

하느님의 나라가 오시며,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시기를 바랍니다.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주 우리 하느님 찬미받으소서. 하늘 높은 곳에는 하느님께 영광. 내 영혼아, 주님을 찬미하여라! 지극히 거룩하시고 만군의 왕이시며 살아 계신 자비의 하느님, 오늘도 저에게 생명을 주셔서 감사하며 주님의 구속사업의 도구가 되게하시고 평온한 죽음을 맞게하소서. 원죄없이 잉태되신 성모 마리아여!


*~*~*~*~*~*~*~*~*~*~*~*~*~*~*~*~*~*~*~*~*~*


[ 온 세상과 모든 가정에 주님의 은총이 넘치기를 기도드립니다 ] 

 


╋ 사제는 또 하나의 그리스도(Sacerdos alter Christus)이다.

거룩한 사람들만이 사제의 위대함을 제대로 볼 줄 알았다(1975.7.29)  


주님, 모든 연옥영혼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시고,

특히 전세계로 퍼진 코르나19로 죽은 모든이에게 자비를 베풀어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아멘.

세계 곳곳에서 고통받고 신음하는 이들의 한숨과 기도를 들어주시고, 국민들을 억압하고 탄압하는 지도자들이 회개하여 주님 품으로 돌아오게 하소서. 아멘.

성령의 불길이 한반도에서 전세계로 퍼져나가길 기도드립니다. 아멘!

 

*~*~*~*~*~*~*~*~*~*~*~*~*~*~*~*~*~*~*~*~*~* 


“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성인의 통공 교리를 생활화 한다면 지상에서 행할 수 있는 선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과 예수님과 성령께 찬미와 흠숭을,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와 성가정의 수호자이신 요셉께 사랑을!

 

http://예수.kr ,  http://마리아.한국)

 

 

삼위일체이신 하느님, 자비의 예수님, 양점상 마리아와 장한상 요셉과 장가브리엘과 모든 거룩한 연옥영혼에게 구원의 은총 속에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교회와 교황님과 사제와 수도자와 온 세상의 모든 이들과 태아에게도 은총과 자비를 베푸소서. 온 세상과 우리 나라에도 사랑과 평화와 축복이 가득하게 이끌어주소서. 성모 마리아님과 배필이신 성 요셉과 성인의 통공 안의 모든 가족들은 하느님께 빌어주소서. 이 모든 것을 우리 주 예수님의 수난의 공로로 하느님의 뜻 안에서 하느님께 기도드립니다.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시편1,3)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