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미사

우리들의 묵상/체험

제목 엘리사의 매일말씀여행(마태 26,14-25/성주간 수요일)
작성자한택규엘리사 쪽지 캡슐 작성일2024-03-27 조회수26 추천수0 반대(0) 신고

" [새로운 순교자들] 세계 각지에서 복음을 위하여 목숨 바치는 사람들이 그들의 용기와 선교 열정으로 온 교회를 불타오르게 하소서..!"

 

■ 예수님을 알고 사랑하기

1) 예수님은 마태오복음 26장 14절부터 25절에서와 같이, 열두 제자 가운데 하나로 유다 이스카리옷이라는 자가 수석 사제들에게 가서, “내가 그분을 여러분에게 넘겨주면 나에게 무엇을 주실 작정입니까?” 하고 물었는데, 그들이 은돈 서른 닢을 내주자, 그때부터 그가 당신을 넘길 적당한 기회를 노리게 되었던 것이며, 무교절 첫날에 제자들이 다가와, “스승님께서 잡수실 파스카 음식을 어디에 차리면 좋겠습니까?” 하고 묻자, “도성 안으로 아무개를 찾아가, ‘선생님께서 ′나의 때가 가까웠으니 내가 너의 집에서 제자들과 함께 파스카 축제를 지내겠다.′ 하십니다.’ 하여라.” 라고 이르셨고, 제자들은 당신께서 분부하신 대로 파스카 음식을 차렸으며, 저녁때가 되자 열두 제자와 함께 식탁에 앉으셨고, 그들이 음식을 먹고 있을 때에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너희 가운데 한 사람이 나를 팔아넘길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으며, 그러자 그들은 몹시 근심하며 저마다 “주님, 저는 아니겠지요?” 하고 묻기 시작하였고, 그들에게 “나와 함께 대접에 손을 넣어 빵을 적시는 자, 그자가 나를 팔아넘길 것이다. 사람의 아들은 자기에 관하여 성경에 기록된 대로 떠나간다. 그러나 불행하여라, 사람의 아들을 팔아넘기는 그 사람! 그 사람은 차라리 태어나지 않았더라면 자신에게 더 좋았을 것이다.” 라고 대답하였고, 당신을 팔아넘길 유다가 “스승님, 저는 아니겠지요?” 하고 묻자, 그에게 “네가 그렇게 말하였다.” 하고 대답하셨습니다.

2) 예수님은, 당신에 관하여 성경에 기록된 대로 실천하시는 분이시다.

3) 예수님은, 열두 제자들, 그리고 그들 가운데 당신을 팔아넘길 유다와 관계를 맺으시고, 그들이, 그들에 관하여 성경에 기록된 대로 하도록 이끌어 주십니다.

4) 예수님은, 당신에 대한 하느님의 뜻을 드러내시어, 열두 제자들, 그리고 그들 가운데 당신을 팔아넘길 유다가, 그들에 관하여 성경에 기록된 대로 하게 하시려는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총..

-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당신에 대한 하느님의 뜻으로 초대하시고, 성령통하여 하느님만이 아시는 방법으로 모든 사람에게 이 파스카 신비에 동참하도록 이끄시며, 그렇게, 진리를 찾고 자신이 아는 대로 하느님의 뜻을 실천하는 사람은 누구나 구원받을 수 있(교리서 1260항)음을 깨닫도록 변화시켜주십니다.

 

■ 기도합시다..

- 하느님..성령을 통하여 당신만이 아시는 방법으로 모든 사람이 이 파스카 신비에 동참하게 해 주시고, 그렇게, 진리를 찾고 자신이 아는 대로 당신의 뜻을 실천하는 사람은 누구나 구원받을 수 있(교리서 1260항)음을 깨닫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비나이다..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