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에파프라스(7.19)

에파프라스(7.19)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에파프라스 (Epaphras)
축일 7월 19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바오로의 제자, 주교, 순교자
활동지역 콜로새(Colossae)
활동연도 +1세기
같은이름 에바프라, 에바프라스, 에파프라
성인 기본정보

   성 에파프라스는 사도 바오로의 제자로 신약성경 안에서 콜로새서와 필레몬서에서 언급되고 있다. 콜로새서 1장 7절에서 사도 바오로는 그를 ‘우리가 사랑하는 동료 종’이라고 말하며, “그는 여러분을 위하여 일하는 그리스도의 충실한 일꾼이며, 성령 안에서 이루어지는 여러분의 사랑을 우리에게 알려 준 사람입니다.”(1,7-8)라고 소개하였다. 전승에 따르면, 그는 후에 콜로새의 주교가 되었고 그곳에서 순교했다고 한다.

   그러나 신약성경 안에서 그의 생애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은 콜로새서 4장 12절의 “여러분의 동향인이며 그리스도 예수님의 종인 에파프라스가 여러분에게 인사합니다. 그는 여러분이 완전한 사람으로, 또 하느님의 모든 뜻에 확신을 가진 사람으로 굳건히 서 있도록 언제나 여러분을 위하여 열렬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에 관하여 증언할 수 있습니다. 그가 여러분을 위하여, 또 라오디케이아와 히에라폴리스에 있는 이들을 위하여 수고를 많이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라는 것과 필레몬서 1장 23-24절의 끝인사에서 “그리스도 예수님 때문에 나와 함께 갇혀 있는 에파프라스, 나의 협력자들인 마르코와 아리스타르코스와 데마스와 루카가 그대에게 인사합니다.”라는 내용뿐이다. 이를 통해 그가 콜로새 출신으로 사도 바오로의 충실한 동료가 되어 복음을 전하고, 그로 인한 고난까지도 함께했음을 알 수 있다.

사진/그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