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제랄도(4.5)

제랄도(4.5)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제랄도 (Gerald)
축일 4월 5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수도원장
활동지역 소브 마외르(Sauve-Majeure)
활동연도 +1095년
같은이름 게랄도, 게랄두스, 게랄드, 게럴드, 제랄두스, 제랄드, 제럴드
성인 기본정보

   성 게랄두스(Geraldus, 또는 제랄도)의 출생지는 프랑스 북부 피카르디(Picardie)의 코르비(Corbie)이며, 그는 이곳에 있는 대수도원의 첫 번째 수도자가 되었다. 그러나 그는 머리가 쪼개지는 듯한 고통으로 늘 고생하였는데, 이 신경통이 일생동안 그를 괴롭혔다. 어찌나 심했던지 어느 날 밤에는 도저히 잠을 잘 수가 없었고 또 이성을 잃을 때도 있었다. 더욱 나쁜 것은 기도조차 할 수 없었던 것이다. 그의 원장은 그를 로마(Roma)에 보내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하였다. 그는 사도들의 무덤을 참배하면서 차츰 차츰 병이 나아갔다. 그래서 그는 성 레오 9세(Leo IX, 4월 19일) 교황으로부터 사제로 서품되었다.

   이때부터 그는 이 모든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와 고행에만 전념함으로써 놀라운 성덕을 쌓았다. 어떤 때에는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상에서 내려오시어 그에게 다가 오는 환시를 보기도 하였다. 이때 그는 예루살렘 순례를 결심하였다. 그는 이 순례에서 돌아와서 원장으로 선출되었는데 수도원의 흐트러진 기강을 바로 잡는데 헌신하는 한편 새 수도원을 여러 곳에 세웠다. 1079년 소브 마외르에 수도원을 세우고 원장이 된 그는 이곳을 중심으로 각 지역으로 선교사를 파견하여 그리스도의 사랑을 증거하도록 하였다.

   그는 회원이 사망하면 그 영혼을 위해 30일 동안 미사를 봉헌토록 하였고, 또 그 영혼을 위하여 일 년 동안 바치는 빵과 포도주는 가난한 사람에게 주도록 규정하였다. 후일 이 규정은 완화되었지만 오늘날의 교회에서도 아름다운 풍습이 되어 전해온다. 그는 1197년 코일레스티누스 3세(Coelestinus III, 또는 첼레스티누스) 교황에 의해 시성되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