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성가검색 NWC파일 갱신
작성자가톨릭성가마스터 쪽지 캡슐 작성일2005-04-06 조회수13,390 추천수1 반대(0)

+ 주 찬미

 

 

성가가족 여러분께,



4월 6일자로 가톨릭성가 홈페이지 "성가검색" 메뉴에 제공되는 NWC파일과 미디파일이 수정되었기에 알려드립니다. 이전의 파일에서 스테레오 설정을 바꿔서 입체음감이 나도록 하였으며, 악보 노래말 크기도 보기에 편하도록 키웠습니다. 그리고 악보 표현상에 틀린 곳이나 어색한 곳을 수정하였습니다. 이로써 성가검색에서 제공되는 NWC와 미디파일은 1998년 9월에 첫선을 보인 이후로 2000년 4월에 1차로 수정하고 2001년 4월에 2차로 수정한 다음에 다시 4년만에 제3차 수정작업을 거치면서 깔끔하게 보완되었습니다. 이번 수정작업을 통해 많은 부분이 수정 보완되었지만, 이 파일을 활용하면서 틀린 곳이나 어색한 곳을 발견하면 수정할 수 있도록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진행된 수정작업은 목5동성당의 성가정성가대와 오클랜드 체칠리아 성가대의 사보팀이 힘을 합쳐서 수행하였으며, 올해 초부터 시작하여 만 3개월이 소요되었습니다. 가톨릭성가집 528곡 전곡의 NWC파일 수정작업은 많은 시간과 정성을 필요로 하는 힘든 일이었지만 기쁜 마음으로 시간과 정성을 봉헌해주신 두 성가대의 사보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이 수정작업이 있기까지 악보감상실을 통해 가톨릭성가집과 악보파일에 있는 오류들을 지적해주신 이경우 클레멘스 선생님께 뜨거운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또한 이 수정파일을 받아서 가톨릭성가 홈페이지의 성가검색 메뉴를 신속하게 갱신해주신 인터넷 굿뉴스 전산실의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수정작업이 성가가족 모든 분들께 기쁜 부활 선물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나눔의 신비에 감사드리며,

가톨릭성가 마당쇠 올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