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감상실

제목 [Enc] 앙코르 사용설명서
작성자가톨릭성가마스터 쪽지 캡슐 작성일2000-04-14 조회수7,961 추천수1
파일첨부 Encore-manual.zip [2,274]  

 

+ 주 찬미

 

 

성가가족 여러분께,

 

요 아래의 글에서 박병두 안드레아 형제님께서 알려주신 곳은 여기를 누르시면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알려주신 박병두 형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나로의 멀티미디어 자료실에 이 앙코르 설치파일이 올려져 있기는 하지만 확인해본 결과 Shareware로 공개된 것은 아닌 것이며 하나로에서도 이것을 확인하지 않고 놓아두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저작권 침해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 창에 옮겨 놓았던 앙코르 설치 파일은 삭제합니다.

 

저희가 갖고 있던 앙코르 사용법 파일을 올립니다. 이 파일은 HTML문서로 작성되어 있으며,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는 공개된 것으로서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앙코르 악보파일을 갖고 계신 성가가족들께서는 이 자료실에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저희도 앙코르 악보를 만들거나 구하는 대로 이곳에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CPDL(Choral Public Domain Labrary) 사이트를 찾아가시면 가톨릭교회의 보물인 전통 전례음악 파일들이 앙코르로 제작되어 엄청나게 많이 올려져 있는 것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꼭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앙코르는 NWC에 비해 악보제작 기능및 사운드 처리 기능이 우수합니다. 다만 사용법이 NWC에 비해 조금 복잡합니다. 앞으로 NWC와 함께 앙코르도 성가가족들께 좋은 도구로써 많이 활용되고 좋은 악보를 제작하여 이 자료실을 통해 성가가족들이 서로 공유하게 되기를 기원합니다.

 

"가톨릭성가" 마당쇠 올림.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