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화답송/복음환호송" 자료실 개장
이전글 11월분 전례독서 자료  
다음글 12월분 전례독서 자료 |2|  
작성자가톨릭성가마스터 쪽지 캡슐 작성일2011-10-17 조회수1,263 추천수0 반대(0)
+ 주 찬미
 
성가가족 여러분께,
 
가톨릭성가 홈페이지에 대한 깊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반가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가톨릭성가 홈페이지는 1998년 7월에 "성가게시판"으로 출발하여 자료실인 "악보/감상실"을 개장하고, 이어서 "전례/교회음악" 자료실을 추가한 뒤에 "공지사항" 게시판을 설치하면서 두 개 게시판과 두 개 자료실로 구성된 가톨릭 전례 및 교회 음악에 관련된 자료와 정보의 나눔터로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악보/감상실"은 1998년 9월에 개장하여 현재 자료글 수 9938개 로서 1만개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굿뉴스 산하 자료실 중에 가장 활발하게 애용되는 역동적인 나눔터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악보/감상실 규모가 커지다 보니 이 자료실의 자료 검색에 불편이 생기게 되이 이를 개선하는 방안으로 일반성가 악보와 "화답송/복음환호송"을 분리하는 방안이 건의된 바 있습니다. 이에 이 제안을 수렴하여 인터넷 굿뉴스에 협조요청을 한 결과 이 제안이 적극 수용되어 "화답송/복음환호송" 자료실을 개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화답송/복음환호송" 자료실 개장과 더불어 다음 사항에 대해 성가가족 여러분께 협조 요청을 올리오니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화답송과 복음환호송은 기존의 "악보/감상실"이 아닌 "화답송/복음환호송" 자료실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화답송/복음환호송" 자료실 개장에 대한 공지 및 홍보기간 동안 해당 자료를 복사하여 옮겨드립니다. (현재 샘플로 10월 1일 이후 올려진 화답송을 복사해 놓았습니다.)
- 사본을 옮긴 다음 충분히 적당한 유예기간 이후에는 "악보/감상실"에 남아있는 화답송과 복음환호송 자료는 단계적으로 정리할 계획입니다.
- "화답송/복음환호송" 자료실을 가톨릭성가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링크하여 옮기는 작업은 굿뉴스의 지원하에 진행 중이며 곧 홒페이지 개편작업이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2] 그밖의 일반 성가 자료는 현행대로 기존의 "악보/감상실"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 현재 악보/감상실에 올려진 자료 중에 일반성가와 화답송의 구성 비율은 대략 2:1 정도로 일반성가 자료가 2배 이상 더 많기에 기존 "악보/감상실"은 일반성가 자료실로 남겨 운영할 계획입니다.
 
 
"화답송/복음환호송" 자료실 추가 개장이 가능했던 것은 기존에 운영되던 "악보/감상실"이 성가가족들께 매우 유용한 자료실로서 애용되며 가톨릭 전례 성가 및 교회음악의 보급 및 발전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었던 것에 기인하기에, 그동안 이 자료실에 보내주신 모든 성가가족들의 꾸준한 성원과 격려에 다시금 깊이 감사드립니다. 또한 이 자료실 개장에 적극 협조해주신 굿뉴스 전산실의 모든 분들께도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가톨릭성가 홈페이지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오며, 이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제안하실 점은 언제든지 관련 게시판이나 자료실을 통해 건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화답송/복음환호송" 자료실 바로가기 클릭  : 이곳을 클릭하거나 좌측 [자료실 홈]의 "가톨릭 문화/성가" 분류항목 3번째에 들어있는 "화답송/복음환호송" 메뉴를 클릭하면 이동됩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