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가 게시판

제목 유익한 사이트 소개
작성자김종헌 쪽지 캡슐 작성일2000-05-04 조회수753 추천수3 반대(0) 신고

성가 홈페이지를 첵크하던 중 좀 부언하거나 새로 고쳤으면 하는 해외 사이트가 있어 한 자 올립니다. 1,2의 사이트는 우리 성가홈페이지에 소개된 것입니다만...

 

1. National Association of Pastoral Musicians: 이 사이트는 소개된 대로 미국 사목 음악인 협회입니다.  미 협회는 성음악가 혹은 전례음악가, 교회음악가 라는 용어 대신에 사목 음악인이라는 용어를 사용함으로써 전례나 전례음악에 관심있거나 관여하는 모든 성직자, 수도자, 평신도 분들을 포함하려고 하였습니다.  우리들 역시 전례 때에 음악으로 봉사하는 성가대원이긴 하지만, 아마츄어인 자신을 음악가라고 생각하는 분은  드물기 때문에 미국에서도 협회 명칭을 이렇게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이라기 보다는 전례나 성가에 관심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Pastoral Musician"이라는 계간지를 발행하고 있으며 일년에 한 차례씩 전국적으로 사목 음악인 대회를 개최하고 (몇 군데의 대도시에서. 3-4000명 참석합니다), 수시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10개의 학교를 전국 각지에서 개설하고 있습니다. 오르가니스트 학교, 합창 지휘자 학교, 핸드 벨 학교, 독창자 학교, 전례학교, 어린이 합창단 지휘자 학교, 그레고리오 성가 학교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필요한 여러가지 전문 전례음악 서적도 발행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The Pastoral Press란 출판사도 같이 가지고 있었습니다만 이제는 분리, 운영하고 있으며 사무실은 Washington, D.C에 있습니다.

 

2. GIA Publications - Sacred choral music, hymnals

Sacred라는 용어가 들어가는 바람에 그레고리안 성가 연구 단체로 소개하셨는데 이 사이트는 GIA라는 미국의 유명 전례음악 출판사의 홈 페이지입니다.  고, 현대의 좋은 합창음악과 여러가지 성가집을 출판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한국같이 공인된 하나의 성가집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교회음악 관계 음반 출판, 음악 교육 관계 서적들을 출판합니다.

 

이 출판사에서는 "GIA"라는 계간 잡지도 발행하고 있으며, 성가집으로는 "Gather" "Worship" "Lead Me, Guide Me" (주로 흑인신자들과 젊은 이들 대상), "Hymal for Catholic Students" "Hymnal for the Hours" (성무일도를 위한 음악), 등 좋은 찬미가 집과 함께 전례문을 작곡한 성가들을 많이 출판하고 있습니다. 무지 많은 곡들을 가지고 있으므로 한번 방문해서 필요한 악보를 구입하도록 하십시오. Catalog도 보내 줍니다.

 

3. Oregon Catholic Press (http://www.ocp.org)

여러 광범위한 교회 음악과 전례에 필요한 자료들을 제공하는 출판사입니다. 월간 미사책 (우리 나라의 ’매일 미사’책과 같으나 음악 포함)과 성가집을 출판합니다.  

 

여기에서 발행되고 자료들은 미국 전체 교회의 50%가 이용한다고 그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오늘 교회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하고 영감을 주는 음악, 음반, 노래책, 합창 편곡들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원하시면 출판된 모든 음악 (성악, 기악)의 catalog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이용 있으시길 기대합니다.  시간되시면 성가 홈페이지의 소개도 위와 같이 교정하시면 더 좋을 것 같군요.  감사합니다.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