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베드로 테첼라노(12.10)

베드로 테첼라노(12.10)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베드로 테첼라노 (Peter Tecelano)
축일 12월 10일
성인구분 복자
신분 3회원
활동지역 시에나(Siena)
활동연도 +1289년
같은이름 베드루스, 페드로, 페트루스, 피터
성인 기본정보

   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Toscana)의 캄피(Campi)에서 태어난 베드로 테첼라노(Petrus Tecelano)는 시에나에서 빗을 만들어 파는 일을 했다. 결혼하여 몇 년 동안 행복한 생활을 하던 중 갑자기 아내를 잃었는데 자식은 없었다. 이때 베드로 테첼라노는 자신의 모든 것을 가난한 이웃들에게 주고 작은 형제회 재속 3회원이 되었다. 그의 일생은 한마디로 외적인 큰 업적이 없는 평범한 기능공의 삶 그 자체였다.

   재속 3회원이 된 후 그는 더욱 열심히 일하였고, 밤에는 성당에서 기도하며 어떻게 하면 사부 성 프란치스코(Franciscus)를 닮을 수 있을까 하고 열심히 묵상하였다. 그때 작은 형제회의 원장이 그의 성덕을 높이 평가하여 그들이 운영하던 요양소에서 함께 살도록 배려하였다. 여기서도 그는 빗을 만들고 파는 일을 계속하였는데, 그전과 다른 점은 델라 스칼라의 병원을 자주 방문하여 병자들을 돌보는 것이었다.

   그는 관상기도에서 높은 수준에 올랐고, 또 초자연적인 은총도 많이 받았기 때문에 기적이 일어나기 시작하였다. 그의 의견이나 충고는 성직자와 신학자들조차 그 자신의 말이 아니라 천상의 말이라고 평가할 정도였다. 그는 아주 연로한 나이까지 장수하다가 선종하였다. 후대에 그의 무덤에서 기적이 일어나 1802년 베드로 테첼라노는 교황 비오 7세(Pius VII)에 의해 복자품에 올랐다.

사진/그림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