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목록

구분 성인명     축일 신분 지역명 검색
아비토(2.5)

아비토(2.5) 기본정보 [기본정보] [사진/그림] [자료실] 인쇄

성인명, 축일, 성인구분, 신분, 활동지역, 활동연도, 같은이름 목록
성인명 아비토 (Avitus)
축일 2월 5일
성인구분 성인
신분 주교
활동지역 비엔(Vienne)
활동연도 +519년경
같은이름 아비또, 아비뚜스, 아비투스
성인 기본정보

   성 알치무스 엑디키우스 아비투스(Alcimus Ecdicius Avitus, 또는 아비토)는 프랑스 중남부 오베르뉴(Auvergne) 사람으로 그의 부친 성 이시키우스(Isicius 또는 헤시키우스 Hesychius)는 성 마메르투스(Mamertus, 5월 11일) 서거 후에 비엔의 주교로 임명되었고, 그 후 성 아비투스가 490년에 부친을 계승하여 주교가 되었다.

   파비아(Pavia)의 성 에피파니우스(Epiphanius, 1월 21일)에 의하면 성 아비투스는 지식의 보고였고, 아리우스파(Arianism)의 부르고뉴(Bourgogne) 군대가 알프스를 넘어 와서 많은 리구리아(Liguria) 사람들을 포로로 잡아갔을 때에는 대속금을 지불하여 수많은 사람들을 구출하였다. 프랑스 왕 클로비스가 비신자일 때에도 그를 존경했다고 한다. 거의 모든 그의 작품들이 유실되었지만, 다섯 편의 시와 수녀들의 동정에 관한 글 그리고 “인류의 영성에 대하여”란 제목이 붙은 글은 남아 있다. 이외에 78통의 서한과 2권의 강론집, 기타 25종의 유품은 그의 능력과 성덕을 증명하고도 남음이 있다. 한마디로 성 아비투스는 신학자이기보다는 서간문의 대가였다.

사진/그림

자료실

성인 게시판
번호 성인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추천수
1 [아비토(2.5)] 성인 이름에 담긴 뜻: 아비토(Avitus) 주호식 2020/03/02 251 0
검색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