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타종교 혹은 비신자 사람들이 묻는 가톨릭에 관한 몇가지 질문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김은정 쪽지 캡슐 작성일2012-04-29 조회수1,900 추천수0 신고
 1. 모하메드는 처음에 자기가 받은 계시가 이전에 있었던 유일신교 예언자들의 계시와 동일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모하메드의 코란과 유대교의 경전인 모세오경과 다윗의 시편, 그리고 예수의 복음서를 모두 선지자의 계시로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모하멧은 다른 일신교도(유대교, 기독교)들도 자신을 참된 예언자로 인정해 주기를 기대했습니다. 메디나로 이주한 모하메드는 처음에 유대교와 이슬람 공동체인 움마의 공존을 인정했습니다. 그리고 유대교의 제도를 채택하여 메디나 초기 시대에 이슬람 교도가 예루살렘을 향해 예배할 수 있도록 했고, 유대교가 1월 10일(속죄일)에 실시했던 단식일의 행사도 받아들였습니다. 그리고 예배를 드리는 날이 금요일인 것도 유태교의 안식일(토요일) 준비와 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슬람의 반응에 대해서 유대교는 정치적으로는 동의한 흔적이 보이지만 종교적으로는 단호하게 거부했습니다. 유대교(기독교)는 모하메드를 선지자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메디나 이주 후 2년(624년)). 그러자 모하메드는 예루살렘을 향해 드리던 예배 방향을 메카의 카바로 바꾸었으며, 바드르 전투 후에는 1월 10일 행하던 단식행사마저 라마단(9월) 금식으로 바꾸어버렸습니다.

2. 모하메드는 유대교로부터 거부를 받게 되자 태도를 바꾸어서 유대교를 반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아브라함이 이스마엘과 함께 카바 신전을 건설했으며, 이를 알라께 헌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스마엘의 자손(아랍인) 중에서 한 사도가 나오길 간청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모하메드는 자신이 일어난 것이 바로 이러한 아브라함과 이스마엘의 소원이 이루어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그들은 아브라함은 유대교나 기독교인이 아닌 순수한 유일신을 믿는 성도였다고 주장합합니다. 그들은 아브라함이 믿었던 신앙이 이슬람이었고, 모하메드의 가르침은 아브라함이 믿었던 유일신교를 다시 회복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모하메드의 가르침을 기록한 코란은 모세나 예수의 가르침과 동일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슬람"이란 말은 "(신에 대한) "절대 복종"이란 아랍어에서 나왔습니다.

3. 모하메드는 유대교와 기독교가 옳은 성경을 잘못 해석했으며 일부를 조작하거나 감추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유대교와 기독교의 전통적인 성경 해석을 거부하고, 자신이 원래의 순수한 아브라함의 종교를 복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모하메드는 이러한 주장을 통해서 이슬람교를 아랍의 민족 감정과 민족적 전통 위에 정착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와 같이 이슬람교는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이 적자가 아니라, 하갈이 낳은 이스마엘을 적자로 보고 있습니다. 유대교와 기독교는 사라가 낳은 이삭을 적자로 보고 있지만, 이슬람교는 하갈이 낳은 장자 이스마엘을 적자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그들은 장자인 이스마엘의 자손(아랍인)인 모하메드가 참 선지자를 계승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슬람교와 유대교(기독교)는 아브라함이 믿는 신을 섬기기 때문에 내용에 있어서 매우 유사합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정통 계보를 이삭과 예수 그리스도로 보지만, 이슬람은 이스마엘과 모하메드로 보는 점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2 로마서를 읽어보십시오.
http://www.duranno.com/bdictionary/include/print.asp?vl=45&ct=14

3. 포함되지 않습니다.

4. 직접 기도로 구하심이 어떨까  합니다.
우리가 눈에 보이는것만이 전부가 아니기때문에 설명할수가 없고, 
주님의 생각과 우리의 생각이 다르기때문에 알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이태석 신부님께서 (수단의사신부님) 돌아가셨을때에
어느신부님께, 신자가 여쭈었는데요
왜 ...그런훌륭한 분을 하느님께서 그렇게 일찍 데려가셨을까요?"
그때 그신부님께서 대답하시기를
그분이 이땅에서 해야할일을 다 하셨기 때문이라고. 보통 우리들을 오랜시간에 걸쳐서 일하는데 그분은
짦은시간에 당신의 일을 다하셨기때문이라고''  하셨다하네요.(저도 전해들음)
개인적으로 이부분을 묵상하기를,
이땅에서 우리에게 주어진 조건이, 이땅의 삶만을 위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누린대로 그이후의 삶이 있을것이며,
그들이 고통받은대로의 그이후의 복락이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이땅에서의 복이 그렇게 기쁜일은 아니며 이땅에서의 고통도 그리 슬픈일은 아닐것입니다.

또 일본의 어느수녀님의 책..성처주는 부모, 상처받는 아이 (정확하지 않음) 라는 책을 읽어보면
임사체험을 한 사람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중에 어떤아이가 하느님께 말합니다.
"나는 누구누구의 아이로 태어나서 이러이러한 일을 겪다가 오겠다''라고요.
그것을 읽고난이후에 우연히 어느 중중장애를 돌보는 수년님의 기도를 들었는데,
그수녀님께서 돌보는 장애자들중에는 이중삼중의 장애를 가진 아이들이 있었다해요.
그래서 그애들을 볼때마다 마음이 너무나 힘드셨다네요.
그러다가 하루는 깊은 기도중에, 그 아이들이 하느님 앞에서
세상에 가서 그런 고통들을 가지고 살고 오겠다고 말하는 것을
보았답니다.
그래서 그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해서 그런 고통을 지고 왔다는것을 알게 되었다합니다.
그이후로 수녀님은 마음이 편안해졌다합니다.
그리고 그런 고통들을 주저앉고 선택해 온 그들이 바로 천사라는 생각 하게 되었다는것을 전해들었어요.

이건 다만 개인적인 것입니다.^^

(에고!!!!왜 밑줄이 그어지는지를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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