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읽기

복음서
1 마태오의 복음서 마태 총 28장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다윗의 자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
2 마르코의 복음서 마르 총 16장 [하느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이렇게 시작되었다.
3 루가의 복음서 루가 총 24장 실은 많은 사람들이 우리 가운데서 이루어진 일들에 관한 이야기를 엮는 데 손을 대었습니다.
4 요한의 복음서 요한 총 21장 맨 처음에 말씀이 계셨다. 말씀이 하느님과 함께 계셨으니 그 말씀은 하느님이셨다.
사도행전
5 사도행전 사도 총 28장 데오필로님, 예수께서 처음부터 행하시고 가르치신 모든 일에 관하여 저는 첫번째 책을 펴냈습니다.
서간서
6 로마인들에게 보낸 편지 로마 총 16장 나 바울로는 그리스도 예수의 종으로서 사도로 부르심을 받았으며 하느님의 복음을 위하여 따로 가려내어진 몸입니다. -
7 고린토인들에게 보낸 첫째 편지 1고린 총 16장 하느님의 뜻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받은 나 바울로와 형제 소스테네가
8 고린토인들에게 보낸 둘째 편지 2고린 총 13장 하느님의 뜻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로와 형제 디모테오가 고린토에 있는 하느님의 교회와 아울러 온 아카이아에 있는 모든 성도들에게 인사합니다.
9 갈라디아인들에게 보낸 편지 갈라 총 6장 사람들이 시켜서도 아니요 어떤 사람을 통해서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을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키신 하느님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도가 된 나 바울로와
10 에페소인들에게 보낸 편지 에페 총 6장 하느님의 뜻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로가 [에페소에] 사는 성도들에게, 곧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이들에게 인사합니다.
11 필립비인들에게 보낸 편지 필립 총 4장 그리스도 예수의 종들인 바울로와 디모테오가 필립비에 있는, 그리스도 예수 안의 모든 성도들, 그리고 감독들과 봉사자들 에게 씁니다.
12 골로사이인들에게 보낸 편지 골로 총 4장 하느님의 뜻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로와 형제인 디모테오가
13 데살로니카인들에게 보낸 첫째 편지 1데살 총 5장 바울로와 실바노와 디모테오가 하느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카 사람들의 교회에 인사합니다. 은총과 평화가 여러분에게 내리기를 빕니다.
14 데살로니카인들에게 보낸 둘째 편지 2데살 총 3장 바울로와 실바노와 디모테오가 하느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데살로니카 사람들의 교회에 인사합니다.
15 디모테오에게 보낸 첫째 편지 1디모 총 6장 우리의 구원자이신 하느님과 우리의 희망이신 그리스도 예수의 명령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로가
16 디모테오에게 보낸 둘째 편지 2디모 총 4장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은 생명의 약속을 선포하기 위해서 하느님의 뜻으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가 된 바울로가
17 디도에게 보낸 편지 디도 총 3장 나 바울로는 하느님의 종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입니다. - 내가 사도가 된 것은 하느님께 선택된 이들의 믿음을 돕고 경건함에 걸맞은 진리를 깨닫게 하려는 것이니,
18 필레몬에게 보낸 편지 필레 총 1장 그리스도 예수 때문에 갇혀 있는 나 바울로와 교우 디모테오가 우리의 사랑하는 협력자 필레몬 그대와
19 히브리인들에게 보낸 편지 히브 총 13장 하느님께서 예전에는 여러번 여러 모양으로 예언자들을 통해 조상들에게 말씀하셨으나
20 야고보의 편지 야고 총 5장 하느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가 흩어져 사는 열두 지파에게 인사를 드립니다.
21 베드로의 첫째 편지 1베드 총 5장 예수 그리스도의 사도인 나 베드로가 본도와 갈라디아와 가빠도기아와 아시아와 비티니아에 흩어져 사는 나그네들에게,
22 베드로의 둘째 편지 2베드 총 3장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며 사도인 시므온 베드로가 우리 하느님과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의로움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믿음과 똑같은 귀한 믿음을 받은 이들에게 인사합니다.
23 요한의 첫째 편지 1요한 총 5장 생명의 말씀에 관해 알려 드립니다. 그 말씀은 처음부터 계셨으며, 우리가 듣고 우리 눈으로 보고 살펴보고 또 우리 손으로 만졌던 것입니다.
24 요한의 둘째 편지 2요한 총 1장 원로인 나는 선택받은 귀부인과 그분 자녀들에게 인사합니다. 나는 여러분을 진실로 사랑합니다. 나 혼자만이 아니라 진리를 깨달은 모든 이들이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25 요한의 셋째 편지 3요한 총 1장 원로인 나는 사랑하는 가이오에게 인사합니다. 나는 그대를 진실로 사랑합니다.
26 유다의 편지 유다 총 1장 예수 그리스도의 종이며 야고보의 동기인 유다는 부르심을 받은 이들 곧 하느님 아버지께 사랑받고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보호 받고 있는 이들에게 씁니다.
묵시록
27 요한의 묵시록 묵시 총 22장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이다. 하느님께서 곧 일어나야 할 일들을 당신 종들에게 나타내 보이시려고 그분에게 이 계시를 주셨다. 그리고 당신의 천사를 보내시어 그것을 당신 종 요한에게 알려 주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