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십자가의 의미를 알고싶네요 카테고리 | 성경
작성자이준영 쪽지 캡슐 작성일2014-06-23 조회수2,411 추천수0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리고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마태 16,24)


이 말씀에서 십자가의 의미와 범위를 알고 싶습니다.

육체적 욕망을 버리라는 말씀이신거 같긴 한데

자기가 처한 삶의 환경을 감내하는 것도 십자가를 지는 것에 해당하나요?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4/500)
[ Total 24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
  • 이재승 (insoobong) 쪽지 대댓글

    † 찬미 예수님! 이준영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자기가 처한 삶의 환경을 감내하는 것은 매우 훌륭한 십자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순종적인 양을 닮아야하는 것이죠. 사실 주님은 우리 한평생을 절대로 편하고 순탄하게 놔두시질 않는데, 그 이유는 그러한 고난들을 통해 우리 영혼이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십자가의 의미는 과거의 나를 버리고 예수님의 영혼으로 거듭남입니다. 그래서 미사를 통한 성체 성혈의 도우심이 중요한 것이지요. 우리가 예수님의 영혼으로 거듭나면 비로소 천국영복에 참여할 수 있는 것 입니다. 이 방법 외에 다른 길이 없으며, 그래서 예수님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십니다.

    2014-06-23 추천(1)
  • 박인구 (igp57) 쪽지 대댓글

    † 찬미 예수님! 이준영님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십자가는 인간의 무자비와 미움의 극점 입니다 그곳에 자비와 용서와 사랑의 주님이 달려 죽으셨습니다. 겟세마니에서 피땀을 흘리시며 이 잔을 거두어 달라고 기도하신 주님은 결국 아버지의 뜻을 따라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순명하십니다.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 자신을 버리고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는 말씀은 우리는 십자가을 자기 욕심으로 지고 가는 것이 아니며 성령님의 뜻을 따라 지고 가는 것으로 주님과 같은 결단도 필요한 것 입니다. 항상 우리의 삶 속에서 주님처럼 이웃을 용서하고 사랑할 때 그 자리가 또한 십자가 되는 것 입니다. 따라서 범위나 한계가 없으며 우리 삶의 현장 어느 곳이든 십자가가 있습니다. 나날이 주님의 기쁨과 평화 안에서 복된 날 되시길 기도합니다.

    2014-06-23 추천(1)
  • 맨 처음 이전 1 다음 맨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