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요한 묵시록 14장 카테고리 | 성경
작성자김진태 쪽지 캡슐 작성일2014-11-21 조회수2,269 추천수1 신고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요한 묵시록(마지막 수확)

내가 또 보니 흰 구름이 있고 그 구름 위에는  1)사람의 아들 같은 분앉아 계셨는데, 머리에는 금관을 쓰고 손에는 날카로운 낫을 들고 계셨습니다. 또 다른 천사가 성전에서 나와, 구름 위에 앉아 계신 분께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2) “낫을 대어 수확을 시작하십시오. 땅의 곡식이 무르익어 수확할 때가 왔습니다.”
 그러자 구름 위에 앉아 계신 분이 땅 위로 낫을 휘두르시어 땅의 곡식을 수확하셨습니다.  또 다른 천사가 하늘에 있는 성전에서 나왔는데, 그도 날카로운 낫을 들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천사가 제단에서 나왔는데, 그는 불에 대한 권한을 지닌 천사였습니다. 그가 날카로운 낫을 든 천사에게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3) “그 날카로운 낫을 대어 땅의 포도나무에서 포도송이들을 거두어들이십시오. 포도가 다 익었습니다.”
 그러자 그 천사가 땅 위로 낫을 휘둘러 땅의 포도를 거두어들이고서는, 4)하느님 분노의 큰 포도 확에다 던져 넣었습니다.

 

질문) 요한 묵시록 14장 마지막 수확 입니다. 묵시록이 이해하기가 어렵지만 매일미사에 발췌글은 아주 핵심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신부님도 주로 복음말씀만 말씀하시고 제1독서는 보통 읽고 그냥 넘어갑니다.

따라서 다음에 또 나와도 모르고 지나가고 또 그냥 지나가고 ....  괴롭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핵심은 매일미사에 나오는 제1독서. 2독서. 복음 내용중 일반 신자가 알고자 할 때  이 사이트에 풀이를 해 주었으면 합니다. 따라서 성경 묻고 답하기에 안올려도 찾아 읽어보면 되도록....

제가 너무 욕심을 부리나요.... 감사합니다. 

    1) 사람의 아들 같은 분이 => 이분이 예수님 인가요?

    2) “낫을 대어 수확을 시작하십시오. 땅의 곡식이 무르익어 수확할 때가 왔습니다.” =>무슨뜻인지 잘모르겠읍니다.(특히 곡식)

    3) “그 날카로운 낫을 대어 땅의 포도나무에서 포도송이들을 거두어들이십시오. 포도가 다 익었습니다.”
         =>무슨뜻인지 잘모르겠읍니다(특히 포도)

    4) 하느님 분노의 큰 포도 확에다 던져 넣었습니다.=>무슨뜻인지 잘모르겠읍니다(하느님 분노)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