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성경용어]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 나해 연중 제27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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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소순태 | 작성일2024-10-12 | 조회수15 | 추천수0 | |
+ 찬미 예수님! 1. (제1항)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하면, 위의 제목의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을 활용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이 동영상 중의 콘텐츠들을 손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교수 소순태 마태오 (P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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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상세한 세부 내용 목록] 오늘의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에서 교재 본문 중의 특정 내용들에 대한 추가 설명들이 주어지고 있는 부분들:
* 시작 기도 및 복습 안내: 00:00-01:02-01:14 * 오늘의 독서들에서 발췌된 바들: 01:14-03:55 *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 03:55-05:43 * 오늘의 제1독서 입문; 모세 오경 입문: 05:43-19:11 * 모세 오경의 해설에 있어 소위 말하는 '문헌 가설'로 불리는 가설은, 특히 20세기 중반의 사해 문서들의 발견에 의하여, 설득력이 없게 되었음에 대하여: 05:43-11:59-13:01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문헌가설의_문제점에_대하여_2280.htm <----- 여기! * 창세기 1장부터 11장까지 기록된 바는 고고학적으로 고증되는 역사 기록이 아니다: 13:25-13:58 * [꼭필청][꼭필독] 매우 효과적인 구약 성경 학습을 위한 방법 안내: 13:58-16:38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가톨릭_교회의_주일_전례력에_따른_매우_효과적인_구약성경_학습법에_대하여_2280.htm <----- 여기! * 우리나라 조선에 '대세'(代洗)를 최초로 도입하여 보급한 이벽 성조가 원 저자인 한시 '성교요지' 1,5에 제시된 천지창조 이야기 '6일역작'의 출처/근거 문헌들은 중국 본토에 선교사로 파견된 예수회 소속의 판토하 신부님의 '인류원시'(1610년; '방자유전'에 포함되어 있음) 등이다: 16:38-18:21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이벽_성조의_-성교요지1_5_6일역작-_의_근거_문헌인_한문본_천주교_문헌은_무엇일까_2280.htm <----- 여기! * '우리와 비슷하게 우리 모습으로'(창세기 1,26)에 대한 설명이 성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 대전'에 제시되어 있다는 안내: 18:21-19:11 * 특정 대상에 이름을 붙인다는 것은 그 대상에 대한 권한을 가짐을 의미한다: 21:02-21:30 * 창세기 1,27에서 '사람' 대신에 '남자'로 번역된 것은, 특히 그리스도교 성가정(최소 단위의 게마인샤프트/운명공동체) 안에 결국에, '일원론적(monistic) 부부관계'가 아니라, 혼인 후 남편과 아내가 헤게모니(hegemonic) 다툼을 지속하게 하는 '2원론적(dualistic) 부부관계'의 설정을 야기하기 때문에, 매우 심각한 수준의 번역 오류이다; 부부는, '2원론적 일심동체'가 아니라, '일원론적 일심동체'이어야 한다: 21:48-22:34-23:01(제1독서); 26:57-36:40-37:04(복음 말씀); 55:35-57:10(3분 복음/교리 묵상)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혼인의_불가해소성에_대한_강생하신_하느님이신_예수님의_가르침_2280.htm <----- 여기! * '창조과학설'과 '진화설'에 대한 그리스도교 교회의 전통적 입장은 무엇일까: 23:01-23:47 * 오늘의 복음 말씀 입문: 23:47-24:47 * 신약 4복음서들에서 '바리사이파 사람들', '사두가이파 사람들', 그리고 '에세네파 사람들'은 어떤 차이점들을 지지고 있을까: 24:47-26:57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에세네파_vs_사두가이파_vs_바리사이파_안내_2280.htm <----- 여기! * 헤로데 대왕의 가계도 안내: 26:57-29:23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헤로데_대왕의_가계도_안내_2280.htm <----- 여기! * '혼인의 불가해소성'에 대한 예수님의 명확하고 엄한 가르침: 21:48-22:34-23:01(제1독서); 26:57-36:40-37:04(복음 말씀); 55:35-57:10(3분 복음/교리 묵상)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혼인의_불가해소성에_대한_강생하신_하느님이신_예수님의_가르침_2280.htm <----- 여기! * 성경 용어인 'heart'는, '마음'이 아니라, 반드시 '심장'/'염통'으로 번역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31:40-32:28 * '하느님 나라'는 지상의 어디에 존재하고 있을까: 37:21-38:43-39:23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하느님의_나라_즉_하늘_나라(천국)은_과연_지상의_어디에_있는가_2280.htm <----- 여기! * '교육'(education)의 원 의미는 무엇일까: 38:43-39:23-39:53-40:49 * 오늘의 제2독서 입문: 41:00-50:30 * 마르틴 루터가 제거하려고 하였던 서간들에 야고보서와 히브리서가 포함된다: 41:38-42:28 * 그리스도교 교회의 교부들의 목록 안내: 42:28-44:43-45:29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교회의_라틴_교부들_및_그리스_교부들_안내_2280.htm <----- 여기! * 예수님의 열두 제자들이 아니나 사도라고 불리는 두 분은 누구일까: 42:28-44:43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성_바오로와_그_벗인_성_바르나바는_또한_사도들로_불린다_2280.htm <----- 여기! * 미사 중 '강론'은 전례의 한 부분이기에, 설사 평신도 주일이라고 하더라도, 평신도가 전례 중에 강론을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우리나라 조선의 천주교 박해 시절에, 교리 교육을 시킨 후에 '대세'를 주는 등, 각 본당 총회장님의 지대한 역할에 대한 언급: 45:29-47:10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평신도가_전례_중에_강론을_하는_것은_금지되어_있다_2280.htm <----- 여기! * 히브리서의 저술 시기에 대하여: 47:14-48:30 * 예루살렘 대성전이 기원후 70년에 파괴되기 전에 펠라 지역으로 그리스도교 신자들이 피신한 바에 대하여: 48:30-49:26 * 예수님께서, 구속 위업의 실천 과정에, 부활과 승천 과정에 성부 하느님으로부터 단계적으로 영광을 받으심에 대하여; 예수회의 반대에 직면하였던 이단인 얀센주의에 대하여; 50:22-50:30-51:38 * '완미한'(perfect)과 '완전한'(complete)의 커다란 차이점에 대하여: 52:06-53:36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완미한(perfect)_것은_완전하나(complete)_그러나_그_역은_성립하지_않는다_2280.htm <----- 여기! * 모두 하나의 기원을 가집니다(all have one origin); '성 비오 5세 교리서', 즉, '트리엔트 교리서'에 대한 안내: 53:36-54:14 * 오늘의 3분 복음/교리 묵상: '혼인의 불가해소성'에 대한 강생하신 하느님이신 예수님의 가르침: 21:48-22:34-23:01(제1독서); 26:57-36:40-37:04(복음 말씀); 55:35-57:10(3분 복음/교리 묵상)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혼인의_불가해소성에_대한_강생하신_하느님이신_예수님의_가르침_2280.htm <----- 여기! * 마침 기도: 57:10-57;41
2. (제2항) 다음의 주소에 접속하면,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341.htm <----- 필히 시청 요망
"KF94 마스크 미착용, 착용 시의 커다란 차이점을 잘 보여주는 실험 동영상들 - 오미크론 출현 이전인 2021년 10월 14일에 확보한 자료들임" 제목의 졸글에 추가된 중요한 방역 수칙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주 1: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은, 예를 들어, 그 내용 보강(각주들의 추가 포함)이 추후에도 이루어지는 등, 저작권자에 의한 글의 지속적인 관리상의 문제로, 이곳에 본문을 게시하는 대신에 다음의 주소에 있는 한 군데의 장소로 독자들께서 직접 접속하여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점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ch.catholic.or.kr/pundang/4/q&a.htm <----- 제목, 내용 검색으로 다른 졸글들 찾아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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