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마태복음 13장 중에 궁금한 것이 있어 올립니다.... 카테고리 | 천주교
작성자최주원 쪽지 캡슐 작성일2021-03-01 조회수11,087 추천수0 신고

마태복음 13장

 

비유로 말씀하신 이유
10 제자들이 예수님께 다가와, "왜 저 사람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십니까?" 하고 물었다.
11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너희에게는 하늘 나라의 신비를 아는 것이 허락되었지만, 저 사람들에게는 허락되지 않았다.

12 사실 가진 자는 더 받아 넉넉해지고, 가진 것이 없는 자는 가진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

* 가진 자 : 하늘 나라의 신비를 아는 것이 허락 된 자

13 내가 저 사람들에게 비유로 말하는 이유는 저들이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다.
14 이렇게 하여 이사야의 예언이 저 사람들에게 이루어지는 것이다. '너희는 듣고 또 들어도 깨닫지 못하고 보고 또 보아도 알아보지 못하리라.

15 저 백성이 마음은 무디고 귀로는 제대로 듣지 못하며 눈은 감았기 때문이다. 이는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서는 돌아와 내가 그들을 고쳐 주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이다.'

* 1) 왜 그들이 마음으로 깨닫고서도 돌아와 내가 그들을 고쳐주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인지요 ?

16 그러나 너희의 눈은 볼 수 있으니 행복하고, 너희의 귀는 들을 수 있으니 행복하다.
17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많은 예언자와 의인이 너희가 보는 것을 보고자 갈망하였지만 보지 못하였고, 너희가 듣는 것을 듣고자 갈망하였지만 듣지 못하였다."

* 2) 왜 예언자와 의인이 보고자 듣고자 갈망하였지만 못보고 못 들은건지요?


누룩의 비유
33 예수님께서 또 다른 비유를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하늘 나라는 누룩과 같다. 어떤 여자가 그것을 가져다가 밀가루 서 말 속에 집어넣었더니, 마침내 온통 부풀어 올랐다."

* 3) 천국이 누룩과 같다는 것은....무슨 뜻인가요?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4/500)
[ Total 24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
  • 박윤식 (big-llight) 쪽지 대댓글

    찬미예수님! 최주원님을 위해 기도 드립니다. 1] 14ㄴ-15는 하느님께서 이사야 예언자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이미 당시 이스라엘 백성은 많은 죄로 하느님 눈밖에 난 이들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지금 당신 눈밖에 난 이들, 보아도 보지를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고 심지어는 깨닫지 못하는 저들이기에 고쳐주는 일이 없게 하려는 것입니다. 2] 지금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이 자신의 말을 잘 알아듣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미 많은 예언자나 의인도 이런 이야기를 예전에도 수차 했지만, 당시 백성들 역시 지금처럼 받아들이지를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예언자와 의인들 역시 예수님처럼 보질 못했고 듣지를 못했답니다. 3] 천국, 곧 복음은 누룩이 밀가루에 섞여 반죽 전체를 부풀게 변화시키듯이, 율법과 예언서의 것들이 복음에 담겨 서서히 백성을 천국으로 인도한다는 뜻으로 하늘 나라를 누룩과 같다고 비유를 하신 것입니다. 어려운 묵상 거리가 수반되는 질문 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

    2021-03-01 추천(0)
  • 최주원 (bluecj74) 쪽지 대댓글

    찬미예수님! 박윤식님을 위해 기도 드립니다...항상 감사드립니다~~~

    2021-03-03 추천(1)
  • 맨 처음 이전 1 다음 맨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