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묻고답하기

제목 [RE:878] 도움이 안 될지도... 카테고리 | 성경
작성자김윤수 쪽지 캡슐 작성일2003-07-28 조회수1,197 추천수0 신고

도움이 안 되는 답변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국내에 출판된 서적 가운데 ’숨겨진 성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베드로서라든가 하는 ’성서로 채택되지 않은 문서’가 오랜 세월이 지난 후 발견된 것들을 소재로 쓰고 있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그들 문서의 일부를 그대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도 가톨릭 신자인 역자는 외국에서 출판된 ’숨겨진 성서’라는 책을 처음 접하고, 또 읽어보고, 오히려 현재의 성서로 묶인 문서들이 어째서 채택될 수 있었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몰몬경은 그와 같이 ’현재’는 ’인정 받지 못한 문서’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다만, 그것이 ’인정 받을만한 문서이냐’의 문제인데 저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히 아는 바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성서에 포함될 가치가 있는 경전’이라면 반드시 언젠가 가톨릭 성서에 포함되겠지요. 하지만 지금까지 포함되지 않고 있고, 몰몬경을 읽어보라는 권유도 없는 것으로 봐서 아직까지 ’정통’으로 볼 수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숨겨진 성서’에 몰몬경의 일부가 나와 있는지는 저도 기억이 안 납니다만, ’숨겨진 성서’를 통해서 통해서 성서 이외의 문서들이 어째서 정통으로 인정 받지 못했는지 이해하게 된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어느 스위스 할아버지가 ’우주인을 만났다’며 책을 써낸 적이 있습니다. 꽤 유명한 사람인데... 저도 동생 책을 통해서 그 내용을 읽어본 적이 있는데 ’숨겨진 성서’를 읽고 대단히 놀라게 되었습니다. 그 할아버지가 주장하는 내용은 결국 ’숨겨진 성서’에 나오는 내용에서 일부를 ’우주인’으로 치환한 것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현혹하는 일에 쉽게 빠지지 않도록 우리 모두 조심할 필요가 있겠지요...

태그
COMMENTS※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26/500)
[ Total 27 ] 기도고침 기도지움
등록하기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찾기